반응형

에스파 카리나 프로필

본명 : 유지민 (劉知珉, Yu Jimin)
나이 : 2000년 4월 11일 
본관 : 강릉 유씨 
키 : 167.8cm

혈액형 : B형
가족 : 부모님, 언니(1995년생)


학력
성남신기초등학교 (졸업)
정자중학교 (졸업)
한솔고등학교 (중퇴)
검정고시 (합격)


종교 : 가톨릭 (세례명: 카타리나)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aespa 
데뷔 : 2020년 11월 17일 aespa 디지털 싱글 Black Mamba
MBTI : ENFP

 

 

 

 

에스파 카리나 이야기

SM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aespa의 리더.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의 발차기 안무를 보고 가수를 처음 꿈꿨다. 중학생 정도부터 연예인이 꿈이었으며, 교내 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했다. 고등학교를 1년 정도 다니고 캐스팅이 되어 자퇴했지만, 댄스 동아리 시절의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상대적으로 구분되는 포지션은 메인댄서이다.
안무의 정석 그대로를 잘 살리고 강약 조절도 좋은 편이라 춤을 느낌 있게 춘다. 디테일이 좋고 선이 고우며 빠른 비트에도 버리는 동작 하나 없이 힘이 손 끝까지 전달되기 때문에 유연성, 파워, 리듬감, 표정 연기, 그루브가 좋은 편이다. 상체를 잘 사용하고 동작이 물 흘러가듯 자연스러워 춤선이 중성적이라는 평이 다수.  또한 주간 아이돌에서 춘 SM 노래 메들리에서도 유연성이 돋보인다. 데뷔 전, 고등학교 시절 댄스 동아리 발표에서 췄던 영상과 비교하면 많은 노력으로 춤 실력이 성장한 것을 알 수 있다.

팀 내 비주얼 에이스이자 그룹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메인 비주얼로 불리우며, SM엔터테인먼트의 여자 아이돌 비주얼 센터 계보를 잇고 있다. 또한 캐치프레이즈가 비주얼 리더이다.
갸름하고 날렵한 얼굴형과 입술 밑 점이 매력으로 꼽힌다. 
무대 위에서 보이는 화려하고 관능적인 이미지로 고양이상, 뱀상, 슬리데린상이란 반응들이 많았다. 카리나는 사람들이 자신의 외모가 고양이상이라고 하지만 알고보면 눈꼬리가 처졌다고 밝혔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말에 따르면 카리나는 고양이 같다가도 강아지 같은 느낌이 나는 게 특징이라고 한다. 진하고 센 화장보다 청순한 메이크업이 더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 많다. 특히 눈썹산을 없애고, 일자로 얇게 내려 그린 것이 신의 한 수라는 소리를 듣는다.

 

피부가 하얗고 쿨톤이다.

그래서인지 흑발과 블루블랙 염색이 베스트로 뽑히며, 눈가에 분홍색 블러셔를 칠할때마다 반응이 좋다

얼굴이 작고 목이 길고 팔다리가 긴 마른 체형이라 더욱 가상 캐릭터처럼 느껴진다고 평가받는다. 키는 167.8 cm로 팀 내 최장신이며, 이로 인하여 팔척베이비나 팔척쿠로미 같은 별명도 있고, 멤버들 역시 카리나에 대한 첫인상으로 갸름한 얼굴, 긴 목 등을 언급했다.

 

 

 

 


TMI 프로필에 따르면 탕수육은 찍먹파이다.
닝닝과 함께 '간식보단 밥파'이다.


좋아하는 단어: 귀여워, 뿌엥, 우엥
좋아하는 동물: 개냥이, 호랑이, 상어, 악어
좋아하는 색깔: 파란색
좋아하는 음식: 돈가스, 탄산음료, 젤리
좋아하는 계절: 봄
좋아하는 영화: 겨울왕국, 라푼젤

립스틱 모으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선물로도 립스틱 받는 것을 좋아하고, 서랍을 열면 립스틱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한다.
프링글스 캐러멜 맛과 마요치즈 맛을 같이 먹는 것을 좋아한다. 


개인적으로 출연하고 싶은 예능은 나 혼자 산다였다. 다만 현재 숙소 생활을 하고 있어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할 수 없다. 현재는 런닝맨과 놀라운 토요일에 출연하고 싶다고. 그 후 2021년 10월 9일, 윈터와 함께 놀라운 토요일의 게스트로 출연하였다.


스타벅스의 자몽 허니 블랙 티를 좋아한다. 이 음료를 가지고 음악 방송에 출근한 적도 있다. 최근에는 아이스티에 빠졌다고 한다. 그래서 가방에 아이스티를 넣고 다닌다고. 또한 피치 젤리 아이스티도 좋아한다.
강아지 vs 고양이 중에서 고양이를 골랐다.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캐럴은 마이클 부블레의 <White Christmas>이다. 
중학생 때 이용했던 ASKfm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아이유, 박수진, 태연, 김보라, f(x) 등을 좋아했다. 특히 아이유는 데뷔 때부터 팬이었다고 한다. 누가 봐도 여덕. ASKfm의 프로필 사진은 설리,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사진은 아이린이었다.
바다를 좋아한다.


인도네시아에 가면 가장 먹어 보고 싶은 음식으로 사떼를 골랐다.
다시 태어나 또 aespa로 데뷔한다면 리더보다 막내가 되고 싶다고 한다. 집에서 막내라 아직 언니 역할이 익숙하지 않다고.
본인의 음악적인 롤모델은 태연, 아이유, 이하이, 카밀라 카베요, 켈라니이다. 비주얼 측면에서의 롤모델은 켄달 제너.
누군가를 만났을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매너와 향기라고 한다.


공차 픽은 망고 요구르트에 알로에 펄이나 화이트 펄을 추가하는 것이라고 한다.

중학생 때 이광수의 팬이었다.# 이광수의 모기송과 런닝맨에서의 재밌는 모습을 좋아했던 걸로 보인다.
탄산음료 광고를 가장 찍고 싶다고 한다. 그리고 탄산음료 탐스 광고를 찍었다.

 

 

 

 

 

 

반응형


벌레와 뱀을 무서워하지 않지만, 조류 공포증이 심한 편이다. 비둘기를 피하며 등교하느라 지각한 적도 있다고 한다. 근데 치킨은 좋아한다. 
꽃을 매우 좋아하며, 가게를 연다면 꽃 가게를 열고 싶다고 한다. 꽃 중에서도 장미와 자신의 탄생화인 꽃고비[21]를 좋아한다고 한다. 본인의 인이어에 직접 그린 '유홍초'라는 꽃의 그림으로 했다.
그냥 초콜릿은 좋아하지만 초코도넛이나 초코케이크 같은 초코맛은 안 좋아 한다고 한다.

도도한 냉미녀상 외모와 반대로 다정다감하고 아기자기한 면이 많다. 자필로 글을 쓸 때는 자주 귀여운 그림을 그려 넣거나 모바일로 글을 쓸 때는 이모티콘을 즐겨 사용하고, 매번 팬들을 부르며 글을 시작하고 MY들에게 소소한 TMI를 알려 주는 등 글에서도 세심하고 다정한 성격이 엿보인다.


리액션봇이다. 멤버들이나 라디오 DJ 등 사람들 말에 하나하나 반응을 잘해준다.
작고 귀여운 것들을 좋아한다고 한다. 특히 고양이를 좋아한다. 
지젤과 함께 팀에서 겁이 많은 편에 속한다. 놀이공원에 가면 롤러코스터 등을 섭렵하고 다니는 동생즈와 반대로 지젤과 함께 회전목마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닝닝의 말에 의하면 멤버들이 놀이기구를 탈 동안 밑에서 기다려 주며, 혼자 뭘 먹고 있다고 한다. 또한 넷이서 공포영화를 보면 카리나와 지젤은 중간에 사라진다고 한다.


동생즈에 비해 비교적 차분한 편이지만, 개그 욕심이 있어 보인다. 말도 조리 있게 잘하고 감초를 잘 치는 편인 듯하다.
하기로 마음 먹은 건 끝까지 해내는 성격이라고 하며, 제법 유쾌한 성격이기도 하다.
MBTI는 ENFP이다


예명을 카리나로 지은 이유는 본인이 천주교이고 세례명이 카타리나이기 때문. 카리나로 예명이 정해지기 전 후보에 올랐던 이름으로는 우아, 자스민, 지온 등이 있었다. 


피아노와 기타 연주에 소질이 있다. 프로듀싱에 관심이 있어 작사 공부를 하고 있으며, 작곡도 배워서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어린 시절 발레, 수영, 태권도, 풋살, 피아노, 장구, 플룻, 하모니카 등 다양한 운동과 악기를 해 보았다. 단소에도 자신이 있다고.

 

 

 


운동은 수영과 태권도를 가장 잘한다. SMCU 영상에서도 수중 촬영 장면이 있었다. 여담으로 장시간 수영장 물 속에 있었더니 머리카락의 색이 빠져 갈색으로 변하고 말았다고.


태권도 3품 유품자이다. 그래서 자신이 검은띠인 줄 알고 있었는데, 확인해 보니 품띠였다고.
팀에서 제일 팔씨름을 잘하는 멤버 중 한 명. 윈터의 말로는 카리나와 닝닝이 제일 잘한다고 하였다. 그러나 카리나가 닝닝을 이겼고, 지젤이 닝닝을 이겼으며, 지젤과 카리나는 비겼다. 셋이 컨디션에 따라서 이기고 지고 한다고 한다.
특기는 할리갈리와 맨발로 물건을 집는 것이다. 리모컨은 기본, 옷과 옷걸이 심지어 실핀까지도 발가락으로 집는다고. #
중국어를 꽤 잘하는 듯하다. 닝닝이 하는 말을 웬만큼 알아듣는 것 같고 알아서 기본적 멘트를 하기도 하는데, 발음도 좋다는 평이다. 일본어 발음도 좋은 편.


카리나가 생각하는 aespa의 강점은 팀워크이다.
카리나가 뽑은 Black Mamba의 포인트는 엔딩을 장식하는 손동작이다.
집에 있을 때 주로 하는 것은 예능 다시 보기, 웹툰 보기, 게임하기. 요즘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은 배틀그라운드. 윈터와 닝닝이 진짜 못한다고 하자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고 항변했다.


연습생 시절 자기도 모르게 연습실에서 잠들었다가 귀신을 본 적이 있는데, 너무 무서워서 다시 잤다고 한다.
유치원생 때 영화 고양이의 보은을 보고 고양이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다고 한다. 그래서 고양이 마을에 가고 싶어 담벼락 쪽으로 다녔다고. 


꼬리뼈가 긴 편이라 장시간 바닥에 앉아 있기 힘들다. # 운동을 할 때 몸을 V자로 만들어 버티는 자세를 할 때 혼자만 몸이 고정이 안 된 탓에 빙글빙글 돌았다고.


유치원에 다닐 때 산타가 왔는데, 대기실에서 아저씨가 산타 분장하는 것을 보게 되어 산타의 환상이 깨졌다고 한다. #
SM에 입사하기 전 사용하던 에스크에서는 이과를 선택할 것이라고 답했다.또한 성적 때문에 고민하는 친구에게 장문으로 조언을 주기도 했다. 자신도 성적 때문에 힘들었다는 이야기도 덤.


중학교 3학년 때 신동을 만나 사진을 찍고, SNS에 연예인과 사진을 처음 찍어 신기하다고 올렸었다.

 

 

 


자기소개 영상에서 자기 전 매일 입술에 바세린을 바르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고 말했다. 손가락을 꺾어 소리를 내는 것이 버릇이 되었다고 덧붙이기도.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맛있는 것 먹기, 쇼핑하기, 책 읽기를 꼽았다가 멤버들의 집중 포화를 받았다. 본인이 말해놓고도 멤버들 눈치를 보는 건 덤.


입사 당시 닝닝을 보고 본인보다 나이가 많을 줄 알았다고 한다. 그래서 약 3주간 존댓말을 썼다고 한다. 
굉장히 얼굴이 잘 붓는 편이라 아침에 되도록이면 거울을 안 본다.
멤버들 중 키는 가장 크지만, 손 크기는 가장 작다. 지젤은 핸드폰에 카리나를 '작은 손'이라고 저장하였다.
<DAZED> 2021년 3월호 인터뷰에서 음악적으로 태연, 보아, 태민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오후 9시에서 10시 사이면 잔다. 멤버들 중 혼자 일찍 잠에 드는 멤버라고 한다. 그렇다고 일찍 일어나진 않는다. 원래는 불면증이 있었는데, 인터넷을 보다가 478 호흡법을 알게 된 후로 수면의 전문가가 되었다고 한다.
Next Level 발매 전 지젤과 함께 하마를 타다가 미끄러지는 꿈을 꿨는데, 길몽이라는 말을 듣고 "성적이 잘 나오려나?"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라디오에서 윈터와 놀다가 물을 엎질렀는데, 와중에 200만 원짜리 가디건으로 물을 닦는 대범한 면모를 보였다.
Next Level 뮤직비디오를 보고 리액션을 해 주었으면 하는 아티스트로 기리보이를 언급했다. 멤버 모두가 좋아한다고 한다.


멤버들로부터 세계관을 가장 잘 이해한 우등생으로 선정되었다. 하지만 '아바타까지 포함한 8인조 걸그룹이라 힘든 점이 무엇이냐'는 스피드 질문에 무심코 아바타가 있는 것이라고 답해 세계관에 다소 충실하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펜트하우스에서 천서진 역을 맡은 배우 김소연을 닮았다는 의견이 많았다. 개인기로 천서진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멤버들이 휴대전화에 저장한 카리나의 이름에 따르면 지젤은 작은 손, 윈터는 태봉산 날다람쥐, 닝닝은 짐으로 저장했다고 한다.


독실한 천주교 신자라 그런지 중요한 날에 묵주 반지를 끼고 다닌다고 밝혔는데, 활동 중에는 거의 항상 끼고 다닌다. 팬들이 묵주 반지를 따라 사기 시작하면서 판매처 SNS에서도 카리나에 대한 글이 올라왔다.

 

 

 

 


윈터가 선정한 팀 내에서 주접이 가장 심한 멤버이다. 닝닝이 말하길 “나는 귀엽지 않은데 언니가 자꾸 귀엽다고 한다.”라고. 귀엽다는 말을 멤버 외의 사람이나 사물에게도 자주 하는 편이다.
숙소 방에서 미니 다육을 키우고 있다. 이름은 뚱뚱한 당근 같이 생겨서 뚱근이. 당시 룸메이트였던 지젤과 함께 정했다.
현재 룸메이트는 닝닝이다.


팬들이 선물한 곰인형 이름을 뿡이라고 지었다. 초등학생 때 아버지가 선물해 준 아끼는 곰인형의 이름이 빵이어서.
어린 시절 별명 중 하나가 두더지여서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 두더지 대장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했다.
플레이해 봤던 게임은 크레이지 아케이드, 라테일, 알투비트 등이 있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수박 한 통을 한 손으로 들고, 헬스장에서 무리없이 꽤 되는 중량을 드는 등 힘이 꽤 센 것으로 보인다. 힘지민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태몽은 맑은 물에서 자라를 꺼내는 꿈.
카리나를 제외한 aespa 모든 멤버에게 가장 애정하는 멤버로 뽑혔다. 
같은 4세대 걸그룹인 IVE의 이서와 얘기해 보고 싶다고 한다.  이서는 카리나의 팬으로 유명하며, 친해지고 싶은 연예인으로 꼽은 적 있다. 숙소 방 한 켠에 카리나의 시즌 그리팅 엽서 사진을 붙여 놓은 모습이 공개되기도
좋아하는 과자로 배배, 캬라멜콘 메이플을 언급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