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연예인

서현진 프로필, 밀크, 나이, 오수재, 인스타, 결혼, 키, 노래 등 살펴보자

크앙크앙! 2022. 7. 4. 10:07
반응형

1. 서현진 이야기

나이 : 1985년 2월 27일
본관 : 이천 서씨 종문 이천 서씨 (利川 徐氏)
키 : 167cm

혈액형 : B형

발 사이즈 : 245mm
가족 : 부모님, 남동생(1988년생)
반려견 : 시더
학력 : 청원초등학교 (졸업) / 국립국악중학교 (한국무용전공 / 졸업)/ 국립국악고등학교 (한국무용과 / 전학)/  구정고등학교 (졸업) /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종교 : 가톨릭 (세례명: 가브리엘라)
데뷔 : 2001년 걸그룹 밀크 로고 1집 앨범 'With Freshness'
소속사 : 매니지먼트 숲 로고
취미 : 뜨개질, 여행 등
MBTI : INFP

 

 

 

 

2. 서현진 이야기

걸그룹 M.I.L.K.의 前 멤버이자 대한민국의 배우.

2001년에 SM엔터테인먼트에서 발굴한 걸그룹 밀크로 데뷔하면서 제2의 SES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인기를 얻었으나, 다른 멤버 1인의 탈퇴로 그룹이 공중분해가 되었다. 2005년 이후 배우의 길을 걸었다.

무명 생활이 꽤 긴 편인데,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등에서 꾸준한 작품 활동을 통해 서서히 입지를 다져오다가 MBC 《신들의 만찬》에서 주인공 성유리의 라이벌 하인주 역을 맡게 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2016년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또 오해영》의 주인공 오해영 역을 맡아 열연하면서, 본격적인 주연급을 소화할 수 있는 배우로 성장했다.

《식샤를 합시다 2》 이후 연기에 대한 가치관이 확고해지고 뮤지컬 '신데렐라' 작품이 끝나고 나서야 비로소 본인이 '연기를 하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며, 이전까진 불안정하다는 생각에 직업란에 '배우'를 적을 수 없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후 2016년 연말부터 2017년 초까지 방영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도 여주인공 윤서정 역을 맡아 열연하며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2017년 5월, 《또 오해영》에서의 열연을 인정받아 제5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이후 로맨스 드라마 《사랑의 온도》, JTBC 《뷰티인사이드》에 출연하여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2019년 말 출연한 tvN 《블랙독》에서 이전에 연기했던 밝고 명쾌한 캐릭터를 내려놓고 마냥 밝지만은 않은 캐릭터를 연기하여 연기변신에 도전했다. 이후 성공적으로 연기 변신을 이루어냈을뿐더러 대중들에게 이른바 직업물, 장르물도 된다는 것을 입증,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각인시켜 주었다. 

 

로코나 멜로를 계속 했으면 위험부담 없이 꽃길을 걸었을텐데 《블랙독》과 같은 다소 어둡고 묵직한 휴먼 드라마에 출연함으로써 연예인이 아닌 연기자로서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결과 본인이 로맨스에만 특화된 배우가 아니라는 점을 각인시켰다. 관련 논평 블랙독 주인공 고하늘은 이전보다 훨씬 깊은 내면 연기를 요하는 캐릭터였기 때문에 섬세한 서현진의 연기가 빛이 났다는 평가. 특히 이전과 달리 '힘을 뺀' 연기도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
서현진이 출연 드라마 제발회나 다른 인터뷰에서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을 들어보면 캐릭터의 성격과 특성을 술술 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연한 거 아니냐'라고 생각하겠지만 서현진은 작가가 의도한 캐릭터의 성격과 설정을 완벽하게 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청자들이 서현진은 맡는 캐릭터마다 찰떡이라고 극찬하는 이유가 이러한 서현진의 캐릭터 분석력과 이해력 또 그걸 분석한 만큼 완벽하게 표현해내는 서현진의 표현력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제53회 납세자의 날인 2019년 3월 4일, 모범납세자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에 따라 서현진은 1년간 국세청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반응형


한예리와 중고등학교 동창으로 같이 한국무용을 전공했다고 한다. 각각 인터뷰에서 서로를 언급한 적이 있다.관련 인터뷰
밀크에서 같이 활동했던 박희본이랑도 친하다고 한다. 2016년 박희본의 결혼식에 참석하기도 했다.


전혜빈과도 둘이서 한 달 동안이나 남극에 갔다올 정도로 친하다.


MBC와 tvN 공무원이라고 불릴 정도로 특정 방송사의 드라마, 예능에 자주 출연해 왔다.
인생 영화는 나비효과라고 한다.


대본을 하도 잃어버려서 모든 드라마의 모든 대본에 발견하시면 알려주세요ㅠㅠ, 주우시면 돌려주세요ㅠㅠ라고 식샤를 합시다2부터 한결같이 적어놓는다.


뜨개질을 아주 좋아하고 잘한다. 밀크 시절 인터뷰에도 뜨개질을 좋아해서 많이 한다고 했으니 중고딩 때부터 뜨개질을 즐겨한 듯. 하는 드라마에서 올라오는 스틸컷마다 뜨개질하는 사진은 빠지지 않는다.


백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했을 당시 앞니를 교정 중이었다.


어렸을 적 무용 학원에 다니게 된 계기가 하도 장난꾸러기여서 부모님이 좀 얌전해지라고 보낸 곳이 무용 학원이었다고 한다.


촬영을 할 때 촬영분 대본만 보는 것이 아니라 1회부터 쭉 다 본다고 한다. 그래야 애드립도 많이 떠오르고 감정선이 완벽해질 수 있다고 한다.

 

 

 


뷰티 인사이드 1화에서 청각장애가 있는 외국인 여자아이와 수화로 대화하는 장면이 나오고 실제 팬사인회에서도 청각장애가 있는 팬과도 능숙하게 수화로 대화할 정도다.


SNS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제가 꾸준하게 찍은 셀카가 없다. 셀카를 찍는 게 쑥스럽다. 꾸준히 업데이트한다는 게 자신이 없다. 트위터도 여행 프로 갔다가 만든 계정을 놔두고 있는 거다. 옛날 사람이라서 SNS를 잘 하지 못한다. 그래서 SNS를 개설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어릴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근 10년간 한국무용을 배웠다가 이를 포기하고 연예계에 데뷔한 거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뮤지컬 등을 통해 가끔씩 자신의 무용 실력을 뽐내는 경우도 있었고, 심지어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에서는 대놓고 무용과 교수로 설정되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본인 입장에서는 무용을 배우던 시절이 그리 좋은 기억은 아니었던 듯. 실제로 당시 학교가 끝나면 늘 무용학원을 갔기 때문에 맘껏 쉬거나 친구들과 놀아본 적이 없어서, 밀크 활동 후 공백 기간 동안에 친구들과 함께 평범한 대학생활을 하는 게 정말 즐거웠다고 한다.

2014년에 SBS의 월드컵 특집 예능인 '일단 띄워'에서 삼바를 빠르게 습득하여 무용 전공 및 전직 아이돌의 위엄을 보여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