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혜 프로필, 나이, 키, 윤계상, 남친, 실물, 움짤, 연애 등 살펴보자
1. 서지혜 프로필
나이 : 1984년 8월 24일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CI 동대문구 용두동
국적 : 대한민국 국기
본관 : 달성 서씨 종문 달성 서씨 (達城 徐氏)
키 : 170cm
발 사이즈 : 245mm
혈액형 : A형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반려견 아리, 미니, 짱구
학력 : 서울용두초등학교 (졸업)/ 숭인중학교 (졸업) / 신경여자실업고등학교 (졸업)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학사)
데뷔 : 2002년 태무 M/V 《눈이 내리네》
2. 서지혜 이야기
고등학교 2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 형식으로 연예계에 입문하여 고3이던 2002년 뮤직비디오로 데뷔해서 여러 드라마의 단역과 조연을 거쳤다.
1500: 1이라는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여고괴담 4 - 목소리 주인공 강선민 역에 발탁 됐다. 모종의 사건으로 친구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선민의 유약하고 예민한 모습을 잘 표현해냈다. 날렵하고 잘생긴 외모와 신인 시절 서지혜의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 데뷔작.
또한 그 해 방영된 MBC의 특별기획 드라마 신돈에서 노국공주와 반야로 분해 1인 2역을 인상적으로 연기해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어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2년엔 KBS 일일드라마 별도 달도 따줄게에서 주인공 한채원역을 맡아 30%를 넘나드는 시청률을 유지하며 2012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2014년 SBS 월화 드라마 펀치에서 야망과 의욕을 가진 채 주인공 박정환에게 의리를 지키는 검사 최연진 역을 훌륭히 소화해 내면서 주목을 받았다. 활약이 대단해 드덕들에게 ‘대천사 갓연진’으로 불리기도 했다. 작품 자체도 수작으로 꼽힌다. 최연진이 폭탄주 만드는 짤이 대 흥하기도
SBS 흉부외과 EP2 의사들이 의학 드라마를 본다면? 이 드라마로 서지혜는 2018 s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수상 당시 스탭, 배우들 뿐만 아니라 흉부외과 자문 선생님들께도 감사를 표하며 수상 소감을 마무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8년 영화 창궐에서 좀비로 변하는 무녀 조복실 역을 맡아 영화 초반 임팩트를 불러 일으켜, 연기 호평을 얻었다. 창궐의 김성훈 감독은 배우 서지혜가 야귀로 변하는 장면에 대해 "대역은 없었다"며 "찍고 나서 (서지혜가) 실핏줄이 다 터졌다. 바닥에 얼굴을 하도 문대가지고. 에너지가 대단했다"며 그녀의 연기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호평 기사도 쏟아졌다. "반가운 건 서지혜다. ‘서지혜가 스크린에서도 통할 수 있겠구나’ 싶을 정도로 존재감을 발산한다.
2019~2020년 박지은 작가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여린 평양의 상위 1% 첼리스트 셀럽 맵짠녀 서단 역을 맡으면서 연기와 미모가 부각되며 화제성에 올랐다.
도도한 고양이 같은 말투와는 달리 귀엽고 허당스러운 매력야! 자고가라! 등 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드라마 상에서 많은 눈물을 흘리며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슬픔 담당 맴찢 유발자였다는 평. 또한 엄마 역할이었던 장혜진과의 모녀 케미도 빼놓을 수 없다. 서단 모녀의 톡톡 튀는 코믹 연기와 대사 합은 사랑의 불시착 영상 조회수 3위를(662만) 기록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2022년 상반기 공개 예정인 디즈니+의 한국 드라마 작품 '키스 식스 센스'의 여주인공 '홍예술' 역으로 캐스팅되었다
웃을 때 입 모양이 하트가 된다.
성균관대학교 재학 당시 학과 외모 순위 1위로 꼽혔다. 성균관대학교 학보 표지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
촬영 중에는 NG가 거의 없는 편이라고 한다. 저녁 같이 드실래요? 제작 발표회에서 동료배우 송승헌과 손나은이 서지혜에 대해, NG를 잘 내지 않는다고 증언할 정도. 질투의 화신 메이킹에서도 박신우 감독이 촬영을 마친 서지혜에게 대본 한번 안 틀린다며 감탄하기도.
필라테스가 한국에 첫 도입 되었을 때부터 시작 했다고 한다. 필라테스 12년차.
매니저의 암투병 사실에 치료 비용을 매니저 몰래 부담했다고 한다. 나중에 안 매니저가 고마워 알리게 됐다고...
걸그룹 Red Velvet의 아이린과 많이 닮았다고 한다. 물론, 나이를 고려한다면 반대로 아이린이 서지혜를 닮은 것이다.이 둘은 라디오스타에 동반 출연하기도 했다. 80년대 청춘스타였던 최수지와도 많이 닮았다.
귀부인 촬영 당시 관상학자가 최고의 귀부인상으로 서지혜를 뽑았다. 사납지 않고 부드러운 상으로 복과 미를 타고 났다고.
평소 물에 대한 공포가 많다고 한다. 그런데 드라마 신돈에서 반야를 연기하는데, 하필 마지막 61회에서 임장강에 수장되는 신을 찍어야 해서 간신히 촬영을 마쳤다고 한다.
데뷔 초기, 형수님은 열아홉에 출연하던 시절에는 '서은'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였다.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는데, 서지혜가 출연한 나 혼자 산다 368회는 전주 대비 시청률이 약 2% 상승했을 뿐만 아니라 그가 마신 곰표맥주가 완판되었다. 행당동의 서울숲리버뷰자이 아파트에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