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연예인

있지 채령 프로필 나이, 키, 성격, mbti, 언니, 몸매, 움짤, 춤, 피부 등

크앙크앙! 2022. 7. 28. 05:28
반응형

 

1. 있지 채령 프로필

본명 : 이채령 
나이 : 2001년 6월 5일 / 충청남도 휘
본관 : 전주 이씨 
키 : 166cm

혈애형 : B형
가족 : 아버지(1971년생), 어머니(1975년생) / 언니 이채연, 여동생 이채민(2006년생)
반려견 : 채리, 채소
학력 : 서천초등학교 (졸업)/ 서천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 / 졸업)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ITZY
포지션 : 메인댄서, 서브보컬, 서브래퍼
데뷔 : 2019년 2월 12일 ITZY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
좌우명 : 좋은 사람이 되자
MBTI : ISFJ

 

 

 

 

 

2. 있지 채령 이야기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걸그룹 ITZY의 멤버.

데뷔 전 SBS에서 방송된 K팝 스타 시즌3와 엠넷에서 방송된 SIXTEEN, Stray Kids에 출연했다.

2013년 K팝 스타 시즌3에 언니 이채연과 함께 '완전채'라는 그룹명으로 참가했다. 생방송에 진출하기 바로 직전인 배틀 오디션 2위 재대결에서 탈락한 이후 비록 TOP 10 진입에는 실패했지만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입사했다.

SIXTEEN 탈락자 중에는 채령만 JYP에 남게 되었고, 2019년 1월 21일 드디어 JYP 새 걸그룹 ITZY의 멤버로 데뷔가 확정되었다. 데뷔가 힘들기로 악명난 대형 소속사 JYP에서 두 번의 서바이벌을 거치고 결국엔 빛을 보는, 일명 존버해서 승리한 케이스.

2015년에도 언니 이채연와 함께 JYP 신인 걸그룹 TWICE의 멤버를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에 참가하였다가 두 명 모두 탈락했다. SIXTEEN 탈락 이후 언니 이채연은 JYP를 떠나 W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으로 프로듀스 48에 참가 후 IZ*ONE으로 데뷔한 반면에, 채령은 JYP 연습생으로 계속 남아 ITZY의 멤버로 데뷔하게 된다. 이로써 언니와 동생 모두 걸그룹으로 데뷔하는 데 성공하게 된다.

일반인 시절부터 데뷔 후 지금까지 언제나 춤으로 박진영에게 인정받아왔던 상당한 실력자여서 팀 내에서 퍼포먼스 카리스마를 담당하고 있다. 데뷔 이후에도 ITZY의 전체적인 퍼포먼스를 가장 잘 소화해내고 있다. 

 

 

 

 

댄스 동작 하나하나에 담긴 표현과 선을 가장 아름답게 살린다. 춤출 때 머리카락을 활용하여 춤선이 섬세하고 매우 화려하다. 오랜 연습생 내공일 수도 있으나, 신체가 굉장히 유연하다. 특히 허리, 골반을 이용한 춤이 아주 뛰어나다. 노래의 리듬감을 표현하는 능력은 단연 압권. 그래서 채령의 이러한 통통 튀는 춤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춤선이 부드럽고 날렵하면서도 흘려 보내거나 스킵하는 동작 없이 정확하고 깔끔하게 보인다. 박자를 조금씩 날리면서 솜털처럼 가볍게 춘다는 평을 받는다. 무대 위에서의 표정 연기도 수준급이다.

라이브와 댄스 라이브가 아주 안정적이다. 음역대를 가리지 않고 곡을 잘 소화하며 맑고 고운 미성이 특징이다.

그리고 MR 제거 영상들의 댓글을 보면 채령이 라이브에서 제일 안정적이며, 음원을 틀어 놓은 것 같다는 평을 받고 있다. 과연 JYP 장수 연습생 경력답게 메인, 리드보컬에 밀리지 않는 보컬 실력을 겸비하고 있다는 평.

ICY에서 오프닝과 함께 후렴구를 담당했고 잘 소화했다. 청아하고 맑은 미성의 소유자인데 가성이나 고음 부분에서 이 매력이 극대화된다. 발성이 단단해서 고음 지를 때 소리가 갈라지지 않고 한 방향으로 깨끗하게 내뻗어진다. 고음 파트를 같이 담당한 리아나 예지의 음색이 허스키한 편인데 그에 대조되게 순백한 음색을 소유하고 있다.

 

 

 

 

반응형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말투가 상당히 나긋나긋하고, 조곤조곤 멤버들의 얘기를 잘 들어주며 위로나 격려를 굉장히 잘 해주는 유순하고 선한 성격이라고 한다. 흔히 말하는 주변인들이 좋아하는 타입.
하지만 보여지는 모습과 상반되게 굉장히 유머감각이 뛰어난게 매력 포인트

언니 이채연이 장난꾸러기 같은 면모가 강하고 높은 텐션에 큰 목소리를 가진 반면 채령은 ASMR이 어울리는 차분하고 조곤조곤한 귀족 느낌의 목소리와 말투를 갖고 있다. 특히 V LIVE에서 조곤조곤한 목소리로 마치 강의하는 것 마냥 WANNABE의 어깨춤을 알려주는 것이 빌미가 되어 '교수님'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다이어트를 해 탄탄했던 데뷔 초와 달리 현재는 굉장히 여리여리하고 말랐다. 그래도 오랜 시간 춤을 춰서 근육이 상당히 많다.


언니보다 1cm 정도 크다. 두 사람은 닮았으면서도 다른데, 언니가 강아지상에 순한 분위기라면, 채령은 여우상에 상대적으로 샤프하고 시크한 분위기이다.


입술이 두꺼운 편이다.


피부가 선배 그룹인 TWICE의 다현처럼 굉장히 하얗고 깨끗하다. 멤버들 말로는 야외 광고 촬영을 끝내고 전부다 조금씩 탔는데, 채령 혼자서만 타지 않았다고. 채령 말로는 자신도 탔다고 하는데 다른 멤버들은 '어디가?'라고 물을 정도였다고 한다.

 

 

 


언니 이채연이 IZ*ONE의 멤버로 활동하였는데, 채연이 데뷔하고 3~4개월 만에 동생인 채령이 데뷔하게 되었다. 따라서 K팝 스타 때부터 완전채 자매를 지켜봤던 팬들 사이에서는 채연과 TWICE의 상봉처럼 자매들의 상봉 역시 기대 중이다.

 

여담이지만 이채연의 팀 동료인 강혜원은 채령이 맘에 들었는지 친구하고 싶다며 매의 눈으로 노리고 있고, 이채연의 절친인 미야와키 사쿠라는 아예 채령과 전화통화도 했는데 채령이 언니~ 이뻐요~라고 칭찬해줬다며 자신의 라디오에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때 겸사겸사 조유리와도 통화했는데 조유리와는 나이가 같으니 친구하기로 했다고 한다.

 

그 때문인지 IZ*ONE과 ITZY 팬덤과의 사이가 굉장히 우호적이고 좋다

취미는 드라마나 영화 다시 보기라고 한다. 좋아하는 드라마는 10번 이상 본 적도 있다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월남쌈, 구황작물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