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 예지 프로필 나이, 논란, 집안, 페미, 부모님, 키, 몸매, mbti 등...
1. 있지 예지 프로필
본명 : 황예지 (黃禮志[훈음], Hwang Yeji)
나이 : 2000년 5월 26일
출신 : 전라북도
본관 : 황씨 종문 창원 황씨 (昌原 黃氏)
키 : 167cm
혈액형 : A형
가족
아버지, 어머니(1977년생), 언니(1998년생), 조카(2021년생)
반려견 홍삼, 인삼
학력
전주화산초등학교 (졸업)
전주근영중학교 (졸업)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 (금융정보과 / 졸업)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ITZY
포지션 : 리더, 메인댄서, 리드보컬, 서브래퍼
데뷔 : 2019년 2월 12일 ITZY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
좌우명 : 나를 믿자
MBTI : ESFJ
2. 있지 예지 페미
오조오억개 단어 사용으로 페미 몰이 당함.
3. 있지 예지 이야기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걸그룹 ITZY의 리더이다. 2016년 1월 JYP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에 합격해 연습생이 되었다.
데뷔 전인 2017년 엠넷에서 방송된 스트레이 키즈 1회에서 JYP A&R팀이 직접 기획한 여자 2팀 소속으로 출연했고, 실력파 가수들이 대다수 참여한 SBS 서바이벌 예능 더 팬에 연습생 신분으로 3라운드까지 진출 직후 공개된 ITZY 데뷔 티저를 통해 데뷔가 공개됐다.
현재는 ITZY의 카리스마 리더, 막내의 장난을 잘 받아주는 착한 언니, 무대 위에서는 팀의 시그니처 포즈인 왕관에 어울리는 멋지고 품위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팔레트 같이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중이다.
소수가 말했던 차기 그룹으로 데뷔만 하면 무조건 메인 댄서라는, 확신의 메댄이 정설로 굳어지게 되었다. 이 시기에 커뮤니티 상에서도 소소하게 화제가 되어서 이를 알게 된 지인들이 과거 중학교 동아리 시절 춤 영상이나 과거 사진을 대거 공유하면서 대략적인 출신 등의 정보가 알려졌다.
주 포지션은 댄스 포지션이지만 보컬과 랩 실력 또한 뛰어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MC와 같은 역할을 맡을 때마다 매끄러운 진행을 보여주는 등 방송 감각도 겸비하고 있는 육각형 올라운더 멤버이다. 특히 장르를 가리지 않는 춤 실력과 안무 습득력,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댄스라이브 실력은 동세대 여자아이돌 중 최상급이라고 평가받는다.
ITZY에서 리더를 맡고 있다. 연습생 시절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해내며, 중요한 시험 무대나 힘든 연습이 있을 땐 본인도 힘듦에도 불구하고 팀원들을 이끌고 통솔하는 능력이 뛰어났다고 한다.
예지가 연습생으로 입사한 지 한 달 후에 들어온 유나에게 비슷한 신입의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대해서 이것저것 가르쳐 줄 정도로 솔선수범 이끄는 행동력이 연습생 시절에 이미 몸에 밴 듯하다.
회사는 이런 점을 보고 리더로서의 자질을 높게 평가해서인지, ITZY의 리더를 맡은 것은 물론 데뷔 전 스트레이 키즈에서 노출되었던 여자 연습생 팀에서도 리더 역할을 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당시엔 차갑고 날카롭게 보이는 외모로 인해 그에 따라 성격도 엄하고 고압적이지 아닐까 하는 예측도 있었지만, 데뷔 후 V LIVE나 여타 영상을 보면 오히려 동생 멤버들에게 놀림을 당하거나, 이에 대해 팬들에게 고자질하는 모습 등을 보여주면서 외모와는 다른 순둥한 모습을 많이 노출했다.
팀을 통솔해야 할 시기에도 예지의 성격이 드러난다. 멤버들의 고민, 요구사항, 투정 등을 모두 받아주고 이들을 다독이면서 부드럽게 이끌어가는 모습을 종종 확인할 수가 있다. 만약에 예지가 잘 받아주는 성격이 아니고, 강압적이고 독선적인 성격이었다면 팀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을 거라는 유나의 말에서 예지가 평소에 멤버들의 말을 잘 들어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마냥 유순한 성격은 아니다. 순둥해 보이는 모습과는 다르게 내면이 굉장히 단단한 외유내강 스타일로 공식 무대 및 방송, 혹은 무대 리허설 등 팀을 대표해야 하는 자리에선 이따금씩 쭈뼛쭈뼛해 하는 여느 멤버들과는 달리 침착하고 당찬 모습을 드러낸다. 그룹을 대표하여 멘트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라든지 촬영 및 리허설의 시작과 끝에서 제작진에게 부탁 인사를 해야 하는 경우 등에서는 그 누구보다도 위엄 있는 리더의 자세로 임한다.
원래 예지는 춤을 싫어했다고 한다.
그러나 초등학교 시절 부모님을 응원하기 위해 춤을 연습하자는 언니의 제의로 춤을 시작했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춤이 취미 생활로 자리잡게 되었다.
본격적으로 춤을 배우기 시작한 것은 전주 지역에 있는 아카데미에서 수강했던 중학교 2학년 때부터라고 전해진다. 그 당시 예지의 체육대회나 학예제 영상들 속에서 유독 눈에 띄는 학생이 있다면 그 학생은 99.9% 예지이다. 본인 스스로도 그 지역에선 춤 하면 예지라 불렸다는 뿌듯함을 내비친 적이 있을 정도로 어렸을 때부터 가능성을 인정받은 듯하다. 이미 데뷔곡인 달라달라 음악 방송 활동을 하며 신인이 아니라 데뷔 10년 차 같다는 시청자들의 평을 받았다. 종합하자면 무대 장인이다.
확성기 수준의 시원시원한 발성과 매우 넓은 음역대, 엄청난 폐활량과 정확한 음정까지 아이돌 보컬로서의 모든 기본기가 매우 탄탄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춤선 자체가 정석적으로 강렬하게 추는 스타일임에도 기본적인 발성과 폐활량이 탄탄하여 보컬이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 또한 아이돌 그룹의 멤버로서 가장 두드러지는 장점이다.
이 때문에 데뷔 초부터 안정적인 라이브로 호평을 받아왔다. 음역대 자체도 그룹 내에서 가장 높은 축에 속하며 이 때문에 데뷔곡부터 연달아 타이틀 곡의 고음 하이라이트 파트를 담당하고 있다. 일례로 WANNABE에서는 격한 댄스 브레이크 직후에 나오는 최고음 3옥타브 미(E5) 를 호흡 하나 흐트러지지 않은 채 진성을 사용하여 특유의 칼음정과 확성기 발성으로 내지른다.
타이틀 곡은 물론 수록곡을 포함한 대부분의 곡에서 가장 많은 파트를 담당하고 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JYP 곡 디렉팅 내에서도 인정받는 수준이란 증거로 볼 수 있다.
캐주얼하고 편한 옷을 좋아한다.벨벳 재질의 트레이닝 세트를 자주 입는다. 또한 오버핏의 옷을 좋아한다. 스스로 아담해지고 싶을 때 자주 입는다고 한다.
모자를 자주 쓰고 좋아한다.
단화, 플랫슈즈, 로퍼, 스니커즈 등 낮은 신발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운동화를 자주 신는다고 한다.
제일 좋아하는 향은 비누 향, 그 다음이 복숭아 향이다.
고양이의 인간화라 불릴 만큼 확실한 고양이상이다.
연습생 시절에도 100퍼센트 데뷔할 수 밖에 없는 성골 무쌍 JYP상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실 길게 뻗어진 눈매로 인해 진한 속쌍꺼풀이 눈에 잘 띄지 않을 뿐이다.
전형적인 고양이 상이 지닌 날카로운 눈매와 똑떨어지게 예리한 콧날, 호릿한 턱 선으로 무표정으로 있을 땐 상당한 냉미녀처럼 보이지만, 미소를 짓거나 크게 웃을 때만큼은 인상이 서글서글하고 부드러워지는 반전 이미지가 있어 이른바 사람을 홀리는 고양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다.
2019년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인 중 86위로 선정되었다.
2020년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인 중 63위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