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서유리 프로필

이름 : #서유리 (徐維梨, Seo Yu-ri)
직업 : 성우, 방송인, 배우
서유리 나이 : 1985년 2월 8일 / 대구직할시
본관 : 달성 서씨
서유리 키 : 157cm 
몸무게 : 47.6Kg
혈액형 : B형
가족 : 어머니 문옥선(1959년생), 남동생 서기리(1991년생)
남편 : 애쉬번(2019년 ~) / 본명 최병길
학력 : 계명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중퇴)

​활동 시기
성우: 2008년 8월 ~ 현재
프리랜서: 2010년 ~ 현재


2. 서유리 이야기

본명은 '서영은'이었었고, 08년 8월에 '서유리'로 개명했다고 한다. 성우계, 연예계 둘 다 인지도가 높으며, 있는 한국에서 몇 안 되는 성우 중에 한 명이다. 다양한 예능 활동을 통해서 가장 널리 알려진 성우가 서유리라고 할 수 있다.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나 SNL 때문에 성우보다는 방송인으로서 이미지가 더 강하다. "무조건 게임하는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말 하기도 했고, 바쁜 사람을 좋아한다고 말 하기도 했다. 그리고 PD랑 결혼했다.

​축구를 좋아한다고 한다. 서유리 남동생이 축구선수 출신이기 때문인지 어릴 적부터 축구를 좋아했다고 말 했다. 특히 브라질 축구선수 카카와 그녀석 때문에 레알마드리드 팬이었다고 한다.

​15년에 tv팟 방송을 통해 하스스톤에 현질을 100만원 이상 했었다고 하며, 스팀 유저임을 인증하기도 했다. 인증한 스팀게임은 풋볼 매니저를 시작으로 문명,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심즈, 굶지마 등이 유명 게임들이 다양하게 있었으며, FM은 186시간 이상 플레이타임이 보인다.

​15년도에는 와우를 시작하기도 했다.
엠마 스톤과 닮았다는 평도 있고, WWE 프로레슬러 알렉사 블리스와도 닮았다고 한다. 그리고 한명 더 있는데 그분은 언급하기 좀 그래서 패스. 이 닮은골의 공통점은 고양이상의 눈매라고 할 수 있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취미가 코스프레 이외에 구체관절인형 수집도 있다고 한다..

​서유리는 앞머리가 없는 헤어스타일을 하면 자신감이 급격히 떨어지는 성격이라고 한다. 

안구 건조증이 있다고 한다.


​인터넷 방송을 하는데, 게임 좋아하는 성격답게 컨텐츠느로 겜방으로 이루어진다. 방송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 및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도 플레이하기도 한다. 마술사 이은결이 예능 마리텔에 출연할 때마다 뱀을 이용해서 서유리를 자주 놀려먹는 편인데,  결국엔 울리기 까지 했다.. 이 영상은 꼭 한번 찾아보길 은근히 꿀잼이다....허허...

15년 엠비씨 방송연예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서유리는 어린시절에 왕따를 당한 적이 있는데, 이때 게임에 빠지게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게임 덕분에 그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삼국지를 즐겨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마인크레프트 방송을 하기도 했다. 마레텔 출연당시에 래시가드를 입고 나온적이 있었다. 이때 채팅창에서 뱃살 삐져나온 것 같다는 드립들이 난무하자 갈비뼈라고 말 하며, 갈비뼈가 너무 튀어나와 있어 이거 때문에 수술을 했다고 말 하기도 했다.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서유리를 두꺼비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이유는 두꺼비를 닮았기 때문이었다고...
1대 100에 1인으로 참가해 8단계까지 가는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16년도에 서유리는 자신이 갑상샘 기능 항진증인 그레이브스병을 앓고 있다고 알렸다.  체중이 늘고 얼굴이 붓는 약 부.작.용이 있었다고 한다. 수술만 4번 받았다고 하며, 현재는 완치되었다고 한다.

​몸매에 관한 이야기가 있을 시 나름 자신감 있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편이다. 서유리가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게 된 부분 중에 하나가 코스프레 사진 이었다. 이후 서유리는 섹시한 이미지로 이슈화가 자주되었고 섹시한 캐릭터가 주로 캐스팅되었다고 한다. 코스프레는 사실 몇번 안했는데, 파급력이 워낙 강했다.

 

 

반응형

 

3. 서유리 결혼 / 서유리 남편

최근 남자친구가 있으며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조만간 결혼을 한다고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결혼식은 올리지 않을 예정이고 2019년 8월 14일에 혼인신고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었다. 남자친구, 현 서유리 남편은 엠비씨 드라마 출신 대장금 조연출과 에덴의 동쪽, 미씽나인 연출등 다양한 작품을 맡은 최병길 PD(애쉬번)이다.

​원래는 스몰웨딩을 하려고 했지만 스몰이 스몰이 아닌 것 같은 생각에 그냥 NO웨딩으로 가기로 했다고 한다." 혼인신고 날이 남편의 생일이다. 결혼기념일과 남편 생일 퉁치려고~ 너스레 떨기도 했다. 현재 남편은 이상형과 달랐다고 한다. 첫 인상이 매력있고 호감 가는 인상은 아니었다. 근데 나도 모르게 속마음을 털어놓게 됐다. 

 

​이후 서유리는 결혼할 남자를 만날거다. 연애할 여유는 없다고 하자 그럼 결혼하자고 최병길PD가 말했고 빠르게 결혼하게 된다. 최병길피디는 서유리와 결혼한 이유로 "서유리가 겉으로 강하고, 세보이고, 활달해 보일 수 있지만 속으로 상처도 많이 받고 여린 사람었어요. 저도 좀 그래서 같이 보듬으며 살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어요."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그리고" 서유리는 저에게 영감을 주고 제가 8살이나 연상이지만 배울 게 많은 사람이다. 제가 어릴 적부터 부모님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어떤 여자친구를 만나도 부모님을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 서유리를 만나니 부모님 생각도 잊게 됐다" 애정을 보였다. 서유리는 남편에 대한 지나친 집착 증세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남편과 잠시라도 떨어져 있게 되면 극도로 불안함을 느낀다고 한다.

 

 

4. 서유리 몸매 / 서유리 맥심

13년 8월호 맥심의 표지 모델로 출연했었다.
성우로서는 최초 출연이다. 서유리를 잘 모르던 사람들은 해당 표지를 보고 저렇게 섹시한 미인이었다니! 하고 놀라는 반응들도 많이 보였다. 14년 10월호 맥심의 모델로 등장하기도 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