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이진욱 프로필

이름 : 이진욱(李陣郁)
이진욱 나이 : 1981년 9월 16일 (39세)
혈액형 : A형
이진욱 키 : 185cm
본관 : 전주 이씨
학력 : 청주중앙초등학교 (졸업) / 청운중학교 (졸업) / 상당고등학교 (졸업) / 청주대학교 (환경공학 / 학사 중퇴)
데뷔 : 2003년 '파나소닉' 모델
소속 : BH엔터테인먼트

 

드라마 나인 아홉 번의 시간여행을 통해 인지도가 크게 올라갔고, 굿바이 미스터블랙, 보이스2, 보이스3로 꾸준히 커리어를 쌓아갔다. 하지만 무고사건으로 큰 폭풍에 휘말리게 되는데.....

​오늘은 스위트홈에서 편상욱 역할을 맡은 이진욱 프로필 & 연관검색어 이진욱 나이 , 이진욱 무죄 , 이진욱 사건 , 이진욱 키 , 이진욱 스위트홈 등에대해 끄적 끄적 포스팅을 남겨보려고 한다.

 


2. 이진욱 이야기

이진욱은 03년도에 파나소닉 광고로 데뷔를 했고, 이후에 여러 단편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처음부터 주연배우를한 게 아닌 서브남주를 거치면서 강적들, 유리의 성 등에서 주인공을 맡기도 했지만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한다.


2012년도 매니아층이 두터운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2로 인해서 인지도가 상승했고, 앞서 소개했던 것처럼 티빈엔 드라마 아홉 번의 시간여행으로 배우로서의 입지가 두터워졌고 이 드라마를 시작으로 여러 드라마에서 승승장구하며 커리어를 쌓아갔다.

스위트홈에서 편상욱 역할도 너무 좋았다.. 내가 알고있던 편상욱이 아니긴 했지만, 이진욱이 연기한 편상욱도 좋았다.. 좀 더 그의 이야기를 깊게 말해줬으면 더 좋았을 거 같기도한데..

 

 


3. 이진욱 무죄 / 이진욱 사건 ?!!

16년 7월 14일에 이진욱은 성폭행 혐의로 피소되어 누리꾼들은 충격을 받았고, 그에게 돌을 던지기 시작했다.하지만  수사결과 무혐의 불기소처분을 받게 된다. 그리고 18년 2월 7일 2심에서 무고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여성 오씨​​에게 1심에서 무죄 선고를 파기하고,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재판부에서는 피고인 여성 오모씨의 주장은 신빙성이 없다고 말했으며, 여성 오씨는 허위사실을 만들어 이진욱에게 무고를 했다고 판단했다. 여성 오씨가 이진욱을 협박하여 금품을 요구하는 등의 행위는 하지 않았기에, 재판부에서는 이를 정상참작하여 집행유예를 선고했다고 한다.

 

 

 


재판부의 판결은 
"무고죄가 성립하는가는 성관계 당시에 여성 오씨가 항거가 불가능할 정도의 폭행이나 협박이 있었는지를 살펴봐야한다. 성관계 당시에 여성 오씨의 내심에 반해 이뤄진 측면을 완전히 배제하기 어려우며, 이진욱의 강압적인 면도 찾기 힘들다. 통상적인 상식을 가지고 있다면 강압적과 내심에 이루어진 관계를 헷갈리지 않았을 것. 여성 오씨가 이진욱을 고소한 것은 객관적인 사실에 반하는 허위고소이다. 하지만 이 사건은 금전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거나 계획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을 참작해 집행유예를 선고한다"

재판부는 여성 오씨보다 이진욱의 진술에 더 신빙성이 있다고 받아들였다.
재판부에서는 "폭행과 협박 등 강압적인 상황에서 성관계가 이뤄졌다는 여성 오씨의 진술은 성관계 과정에서 나타난 이진욱의 태도 등에 비춰 상호 모순되거나 상충하는 측면이 있어 믿기 어렵다고 판단. 반면에 쌍방 합의로 성관계가 이뤄졌다는 이진욱의 진술은 그 당시 상황에 무리 없이 받아들여지며,  진술이 일관되고 합리적이라 신빙성이 더욱 높다".

 

 

 

반응형

 

3. 이진욱 스위트홈

이진욱이 연기한 편상욱은 원작 웹툰에서는 형사였지만, 넷플릭스 드라마에서는 전직 살인 청부업자로 나온다. 온몸에 흉터를 가지고 있고, 괴물도 때려 죽일정도의 어마무시한 근력과 맷집을 가지고 있는 게 특징이다. 인물에 대해 자세하게 말하면 스포가 되서 말하기가 매우 애매한데, 그냥 힘캐리고 생각하면 된다.

​스위트홈 시즌1이 10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다 담아내지 못한게 너무 아쉽다..  괴물들의 사연이라던지, 그린홈이 어떻게 체계를 잡아가는지, 어느 순간부터 괴물의 위협에서 벗어난 것 같은 느낌?!을 줘서 초반부와 비교했을때 점점 긴장감이 떨어지는 게 살짝 아쉽기도 했다.

 

 


이외 일정하지 못한 cg도 아쉽기는 했지만, 이러한 단점들을 다 감안하고도 꼭 추천해주고 싶은 드라마이기도 하다.
현재 스위트홈은 넷플릭스 티비 프로그램 부문에서 전 세계 3위를 달성했고, 미국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미국 티비 프로그램 10위 안에 들어가게 된 것은 스위트홈이 최초라고 한다.

​참고로 스위트홈 1 회당 제작비는 30억원이라고 한다. 
일단 흥행에 성공을한 만큼 시즌2가 어서빨리 나왓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