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조진웅 프로필

본명 : 조원준
나이 : 1976년 4월 2일[
조진웅 키 : 185cm
혈액형 :  A형
학력 :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종교 : 무종교
아내 : 김민아(1982년생, 2013년 결혼 - 현재)
자녀 : 딸(2020년 2월 17일생)
데뷔 :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소속 : 사람 엔터테인먼트

 

신스틸러에서 지금은 주연급 배우로 나아간 배우이다. 부산 사나이 조진웅은 어린 시절은 영도에서 자랐으나, 학창시절의 상당 부분은 서울에서 지냈다고 한다.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이다. 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의 단역으로 데뷔했다.

​조진웅 프로필 & 관련이야기 조진웅 나이 , 조진웅 키 , 조진웅 결혼 , 조진웅 본명 , 조진웅 영화 등 끄적 끄적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2. 조진웅 이야기

배우 조진웅은 개인적으로 터닝포인트라고 생각하는 작품은 정경호 주연 영화 폭력써클이라고 한다. 조진웅은 영화 폭력써클에서 주인공의 조력자인 든든하고 맷집 꽤 좋고 힘센 '조홍규' 역할을 맡았다. 영화 폭력써클에서 조진웅은 가장 강한 주인공과의 대결에서 살짝 밀리긴 했어도 주인공을 고전시키며 대결은 무승부로 끝이난다. 

​조진웅은 폭력써클에서 정경호 못지않게 힘이 센 조홍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여 연기력을 인정 받기도 했다. 이러한 특징으로 조진웅은 자신이 폭력써클 작품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어떤 캐릭터이든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지만, 큰 덩치에 맞지 않게 귀엽고 우직한 역할을 특히나 잘 소화해내는 것이 매력이다.

 

 


드라마 추노의 곽한섬 역할과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에서의 무휼 역할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온갖 악평을 받았었던... 송일국 주연의 드라마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에서도 유일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사랑받기도 했다.

​12년도에 개봉한 명작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도 하정우 , 최민식과 대립하는 조직의 보스 역할을 맡았다 미리 연기에 대해 상의하지도 않았고, 대본에도 전혀없었던 최민식의 애드립을 자연스럽게 받아내는 모습에 최민식이 감탄을 했다고 한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보여주는 사투리 연기는 부산출신 배우답게 완벽하다 할 수 있다. 그냥 부산 사투리를 사용한 게 아닌 조폭들이 사용하는 어투와 함께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구사할법한 경남 방언을 섞어서 사용했다. 이 아이디어는 조진웅의 작은 아버지에게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영화 끝까지 간다에서 흡사 인간병기인가 싶은 힘이 엄청 강한 비리경찰 역할을 맡았다. 끝까지 간다에서 조진웅의 등장씬 같은 경우에는 우리나라 영화사에서 가장 강렬한 악당 등장씬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영화 끝까지 간다에서의 조진웅은 공포영화보다 더 무서우면서, 소름끼치는 악역의 극치를 보여줬다는 평을 많이 받았다. 이렇게 열연한 이선균과 함께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다. 40년 만의 공동수상이었다고 한다.

조연 배우로서의 커리어는 영화 범죄와의 전쟁부터 명량, 아가씨, 암살 등 다양한 영화에서 최고의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흥행도 성공한다. 이로인해 조진웅은 믿고 보는 배우로 떠올랐다. 하지만 원톱 영화가 살짝 아쉬운데, 대표적으로 영화 대장 김창수, 사냥과 해빙이 모두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영화 대장 김창수와 사냥 같은 경우에는 흥행까지 시원하게 망했다.

 

 


​부산 태생이라 그런지 롯데 자이언츠의 열렬한 팬이라고 한다.  예능 무릎팍도사에 출연해서 자신이 롯데의 열혈팬임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 날 고민은 롯데 야구 때문에 촬영에 집중하기가 어렵다였었다. 조진웅은 몸무게 관련해서 변화가 많은 편이다. 예를들면 영화 우리 형에서128kg까지 몸무게를 증량했으며, 영화 아가씨에서는 18kg이나 감량했다.

배우 장혁과는 같은 부산 출신이며, 76년생 용띠 동갑내기 친구라고 한다. 드라마 추노에서의 인연으로 친해지게 되었고, 장혁이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를 맡게되면서, 한 역할을 제작사에 조진웅을 추천하엿는데 그게 바로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무휼 역할이다. 조진웅의 결혼식에서 장혁이 사회를 봤다.

 


​15년도 청룡영화상에서는 유명 MC들에 뒤쳐지지 않는 화려한 말솜씨로 인터넷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조진웅을 MC로 쓰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였다.  트와이스의 리더 지효가 조진웅의 굉장한 팬이라고 한다. 예능에서 이상형 월드컵을 하였는데. 시그널 조진웅 vs 이제훈 중 조진웅을 선택! 그 다음에서 조진웅 vs 송중기 중에서도 멤버들은 다 송중기를 뽑았으나 혼자서 조진웅을 뽑았다.

​독립투사 중 김구 선생을 가장 존경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상당한 복싱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평소에 꾸준히 체력 관리부터 체중 관리 등을 복싱으로 꾸준히 단련하고 있다고 하며, 영화 보안관에서 무술감독이 별도의 보정할 필요 없이 진행할 정도로 탄탄한 기본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반응형


3. 조진웅 본명


조진웅 본명은 조원준이다.
예명 조진웅은 부친의 존함이라고 한다. 
아버지 이름을 예명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제가 아버지를 굉장히 존경합니다. 하지만 살갑게 '사랑합니다' 이런 말은 잘 못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뭔가 같이 할 수 있는 게 없을까 생각을 하다가.. 저희 아버지 함자가 진자 웅자 사용하시는 데 멋있어요. 그래서 빌려달라고 말씀드렸어요


4.조진웅 결혼


202년 2월 17일에 이쁜 딸을 가지게 되었다. 조진웅은  2013년 11월에 7년의 연애를 끝으로 6세 연하인 일반인 여자친구와 결혼했다. 조진웅은 아내와 과거 연기 학원에서 스승과 제자로 알게되었고, 이 인연으로 부부의 연까지 발전했다고 한다. 조진웅은 예능 황금어장-무릎팍도사 에 출연하여 여자친구에게 공개 프러포즈를 하기도 했다.

"민아야 가끔 네가 왜 내 옆에 있을까 생각할 때가 있기도 해.. 나를 항상 잘 믿어주고 어디가서 기 안 죽게 해주고, 유일하게 오늘 아침에도 문자를 해줬지.. 앞으로도 네가 계속 필요할 것 같아요. 나랑 결혼해주라"


5. 조진웅 영화


04" 말죽거리 잔혹사 / 우리형
06" 비열한 거리 / 야수 /  폭력써클 / 강적 / 야수
08" 쌍화점 / 달콤한 거짓말 / 스페어 / 마이뉴 파트너 / 마지막 선물
09" 국가대표 / 부산
11" 퍼펙트 게임 / 고지전 / 글러브
12" 용의자X / 5백만불의 사나이 /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관객수 476만명)
13" 화이 : 괴물을 삼킨 아이 ( 관객수 239만명) / 파파로티 / 분노의 윤리학 / 박수건달
14" 우리는 형제입니다 - 관객수 97만명
군도 민란의 시대 - 관객수 477만명
끝까지 간다- 관객수 345만명

​15" 암살 - 관객수 1270만명
장수상회 - 관객수 116만명
허삼관 - 관객수 94만명

​16" 사냥 - 관객수 64만명
아가씨 - 관객수 429만명

​17" 보안관 - 관객수 256만명
해빙 - 관객수 120만명
대장 김창수 - 관객수 40만명

​18" 완벽한 타인 - 관객수 530만명
공작 - 관객수 497만명
독전 - 관객수 506만명

​19" 블랙머니 - 관객수 240만명
퍼펙트맨 - 관객수 123만명
광대들 : 풍문조작단 - 관객수 64만명

​20" 사라진 시간 - 관객수 18만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