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김영광 프로필

김영광 나이 : 1987년 1월 11일 (34세)
김영광 키 : 188.7cm, 75kg, B형
학력 : 선인중학교 (졸업) / 정석항공공업고등학교 (졸업)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데뷔 : 서울컬렉션 Lone Costume 
소속사 : WIDE-S COMPANY

6년도 싱글즈 서울컬렉션 'Lone Costume' F/W을 통해 모델로 데뷔했다.

​현재는 배우이다.
백인이 아닌 동양인으로써 최초로 디올 옴므의 모델 자리를 차지했었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냥 모델 중에서 탑의 자리에 있었다고 보면 될 듯 싶다. 배우로 전향하고 워낙 훌륭한 덕분에 드라마에서 빠른 속도로 주연의 자리를 맡게된다. 맡은 역할 마다 모두 다 화제가 되었고, 정말 빠른 속도로 주연 배우로써 자리를 잡게되었다. 

18년도에 박보영과 주연을 맡은 영화인 '너의 결혼식'이 손익분기점을 돌파하였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후 드라마에서도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지금은 대표작이 많은 커리가 좋은 주연배우이다.

 


2. 김영광 이야기

군복무는 김영광의 아버지가 베트남전을 참전했었던 국가유공자였기 때문에 사회복무요원으로 6개월만 복무하고 소집해제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전쟁에 참전했다면 면제 해줘도 좋다고 본다.)

​필라테스와 함게 헬스로 몸매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한다. 장비에 대한 욕심이 많다고 한다. 고기를 하나 구워 먹을때도 꼭 고기 전용 칼과 전용 토치, 수비드 기계 등을 구입&사용해서 먹는 편이라고 한다.

​엄청난 조카 바보로 알려져 있다. 누나가 보내주는 조카 사진만 봐도 힘이난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리고 조카 사진들을 모아서 앨범으로 만들기도 했다고.. 15년도에 아는형님 초창기 멤버로 섭외가 들어오기도 했었다고 한다. 제작진과 소속사 대표가 미팅을 하기도 했지만 김영광이 워낙 예능도 잘 못하기도 하고, 그 당시에는 배우로 인지도 또한 높지 않았었기 때문에 예능을 하기보다는 연기에 집중을 하기위해 거절했었다고 한다.

​일명 모델 어벤져스라 불리우는 멤버 중 한 명.

다른 멤버는 성준과 김우빈, 홍종현, 이수혁이 있다. 

 

 

 


3. 김영광 인성 & 논란

김영광은 인터뷰에서 제이티비씨 드라마 ‘디데이’ 촬영비화에 대해 언급했다. 첫 질문은 어떻게 탑모델에서 배우로 전향하게 되었냐는 질문이었다. 이에 배우 김영광은 딱히 이유는 없었다고 한다. 그냥 연락이 왔다. 그리고 단역 역할부터 시작 하였고, 단역을 하다보니 억울하게 느껴지더라 나는 모델로 잘 활동하고 있었는데 왜 드라마를 하게 되서 꿔다 놓은 보릿자루처럼 여기 있는걸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래도 내가 잘하면 다른 선배님들처럼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이왕 하는 김에 더 열심히 하자는 생각으로 했었다고 한다. 이 인터뷰에서 문제로 거론된 게 바로 “단역부터 했는데 단역을 하다 보니까 억울하다..꿔다 놓은 보릿자루 마냥”이라는 이 인터뷰 내용 때문이었다.

 

 

반응형

 


​단역을 따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배우 지망생 전체를 무시하는 발언으로 보일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김영광은 과거에 다른 인터뷰에도 구설수에 오르며 비난받은 적이 있었다. 당시 김영광은 찌질해 보이는 게 싫다. 성준이 같이 생긴 사람은 머리 안 감고 나타나도 괜찮은지만, 맘에 들지 않게 생긴 사람이 그러고 나오면 정말 꼴보기 싫다라는 외모 중시적인 말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성에 관련된 질문에 종아리 두꺼운 것을 싫어한다. 이성을 볼 때는 다리 뿐만 아니라 전부 다 본다고 말하기도 했고, 인터뷰 때마다 말 하고 있는 부분인데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이 예쁜 사람이 좋다. 겉모습만 보고 나는 저 사람이 싫다. 왠지 안 맞을 것 같다고 말 하면 주위에서 나에게 ’진짜 못된 것 같다‘며 질타하기도 한다고........

​이후 김영광은 자신의 팬카페에 글을 남겼다. 
“인터뷰 내용 중 제가 의도한 바와 다르게 오해를 사게 되어 도 너무 혼란스럽고 속상합니다..”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4. 김영광 이선빈


김영광 이선빈 미션 파서블 영화의 주연을 맡았다.


5. 김영광 박보영


영화 너의 결혼식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너의 결혼식 누적 관객수는 280만명 
개봉 하고 첫날에  99,32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무난하게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비슷한 부류의 영화 중에 수지의 첫사랑 로맨스영화 '건축학개론'이 개봉 첫날 스코어인 66,580명 관객수를 동원했었다. 이후 꾸준히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면서 개봉 10일차에 손익 분기점(150만명)을 넘게 되었고, 13일차에 200만명을 돌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