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조승우 프로필

조승우 나이 : 1980년 3월 28일 
조승우 키 : 173.3cm
몸무게 : 63kg
혈액형 : B형
가족 : 어머니, 생부 조경수, 누나 조서연
학력 : 서울서초초등학교 (졸업) / 서일중학교 (졸업) /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 학사) /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굿맨스토리
데뷔 : 2000년 영화 '춘향뎐'

 

우리나라 연기력 원탑을 이야기할 때 배우 이병헌, 김윤석, 하정우, 최민식 등과 더불어 항상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명배우 중에 한 명이다. 뮤지컬과 영화, 드라마 3 분야에서 모두에서 성공한 유일무이한 배우이기도 하다.

​오늘은 조승우 프로필 & 연관검색어 조승우 나이 , 조승우 키 , 조승우 곰자 , 조승우 강혜정 , 조승우 이상형 등 끄적 끄적 포스팅

 

 

 

2. 조승우 이야기

​조승우는 대학생 때  1,000:1의 오디션 경쟁률을 뚫으며 00년 도에 개봉한 영화'춘향뎐'의 주연을 맡게된다. 배우 데뷔작인 춘향뎐으로 칸 영화제에 참석하기도 했다. 02년 영화 '후아유'에서 청춘 스타의 면모를 보여주었고, 충무로에 제대로 눈도장을 찍게된다. 그리고 03년도에 영화 '클래식'에서 절절한 멜로 연기를 선보이면서 인지도가 상승하였고, 04년 영화 '하류인생'에 출연하여의 베니스 영화제 진출하게 된다. 

​조승우는 짧은 기간 내 세계 3대 대표 영화제에 자신의 주연작을 선보였고, 외신의 이목을 끌기도했다. 04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조승우 신드롬'을 일으키게 된다. 조승우는 한국 뮤지컬 시장의 대중화를 가속화 시켰다고 평해지고 있다. 

 

 


​05년 영화'말아톤'에서 훌륭한 연기력을 인정받아 국내외의 각종 영화제 등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고, 연기파 배우로 급부상하게 된다. 05년 뮤지컬'헤드윅'에서 파격적인 변신을 하였고,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는 배우로 호평을 받기도 했다.

​06년 조승우 대표작 영화'타짜'에서 지금까지도 호평받고 있는 연기력으로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 중 한명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07년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역시 흥행에 성공하게 되면서 영화와 뮤지컬을 동시에 아우르는 거의 유일한 배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2년도에 조승우의 첫 드라마 '마의'는 대성공적을 이루었고, 첫 드라마만에 대상을 수상했다. 14년도에 출연한 드라마 '신의 선물-14일'에서도 연기력 호평을 받으며 커리어를 쌓아갔다. 15년 영화 '내부자들'에서 이병헌과의 케미를 보여주며 흥행에 성공했고 역시 믿고보는 배우임을 증명했다.

​17년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극을 압도하는 연기력을 보여주며 '조승우가 곧 장르'라는 타이틀이 생겼다. 김동완에 따르면 조승우는 고급 바이크 마니아라고 한다. 빈티지 모델을 시작으로 5대의 바이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3. ​조승우 강혜정


​톱스타 커플 조승우 강혜정이 3년 연애를 하고 헤어졌다.
두 사람은 지난 04년도에 미니 홈페이지를 통해 교제 사실을 공개했다.

​조승우 강혜정은 공식적으로 연인임을 선언했다. 둘 다 인기가 많은 탑스타 였지만 다른 연예인들과는 다르게 공개하고 당당히 만났고, 데이트 장면들도 여러번 포착되기도 했다.

강혜정은 유부녀이기 때문에 ​길게 언급하기 좀 그런거 같아. 짧게 언급하고 끝.

 

 

반응형


4. 조승우 곰자


조승우가 안락사 직전의 강아지를 입양했다고 알려졌다. 보호소에 말에 의하면 조승우는 강아지가 좋은 입양처를 찾았는지를 계속해서 지켜보며 문의를 여러번 했었다고 한다. 결국 그 강아지는 입양이 안되었고 안락사 명단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한다. 

 

조승우는 계속 그 강아지 생각이 나서 입양 결정을 하기로 했었다고 한다. 그리고 강아지의 이름을 "곰자"라고 지었다고 한다. SNS를 하지 않는 조승우를 대신하여 보호소 담당자에게 조승우가 보내온 사진 및 영상을 고성군 보호소 sns에 가끔씩 올라오고 있다.

​입양을 상담한 담당자는 처음에는 문의하는 사람이 조승우인지 몰랐다고 한다. 곰자의 입양이 다 끝나고난 후에야 입양인이 배우 조승우인걸 알았다고 한다. 조승우는 경남 고성군에서 곰자를 데려왔고, 이후 보호소에 있는 다른 강아지들을 다른 지역으로 데려다주는 이동 봉사도 했다고 한다.

​참고로 조승우 덕분에 홍보가 잘 됐는지, 보호소에 있던 강아지들은 모두 입양되어 안락사를 한 강아지는 없었다고 한다.


​5. 조승우 이상형 / 조승우 아이유


조승우는 아이유의 광팬으로 알려져 있다. 조승우에게 아이유가 이상형인가요? 라는 질문을 하자 조승우는 아이유의 팬은 맞지만 아이유가 이상형이라고 말한 적도 없으며, 이상형이 아니라고 말했다.

​조승우의 이상형은 옛날부터 언급했던건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고, 털털하면서 뭔가 큰 차를 타고 다닐 것만 같고, 청바지에 흰티가 어울리는 분이다라고 말 했다. 그리고 조승우가 군대를 다녀온 이후에 이상형은 "자신보다 훨씬 더 현명한 분, 자신을 잘 보듬어주고 가르쳐 줄 수 있는 분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동물을 키우고 있다보니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 좋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