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이루 프로필

예명 : 이루(Eru)
본명 : 조성현(曺成鉉)
이루 나이 : 1983년 7월 5일
이루 키 : 184cm 
몸무게 : 72kg
혈액형 : AB형
학력 : 단국대학교(공연영화학부 / 뮤지컬전공) / 버클리 음악대학(중퇴)
직업 : 가수, 배우
가족 : 아버지 : 태진아, 어머니 : 이옥형, 형 : 조유명
종교 : 개신교

태진아의 아들로 높은 인지도로 시작하였고, 가수로써 까만안경, 흰눈 등을 히트시킨다. 이후 인도네시아에서 한류의 중심이 된 가수이다. 우리나라 연예인 중에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연예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루라는 예명 같은 경우에는 이루 어머니의 성씨와 영어명의 앞글자를 각각 합친것이라고 한다. 앤디 조(Andrew Cho)라는 이름을 태진아가 지어 놓았는데, 이루 어머니가 별로였는지 이루라는 이름을 지어줬다고 한다.

​이루 프로필 & 연관검색어 이루 나이 , 이루 까만안경 , 이루 인도네시아 , 이루 결혼 , 이루 키 등 끄적 끄적 포스팅.

2. 이루 이야기

뷔 전 94년도에 가요톱텐 프로그램에 태진아 가족으로 등장하여 김준선의 '마마보이'를 부르기도 했다.

​그 당시에 이루는 조성현' 본명으로 나갔다. 지금과는 달리 통통한 모습의 외모였지만 데뷔했을 때는 살이 싹 빠진 후였다. 그리고 21년 지금은 가수로 활동할 당시에 비해 살이 많이 찐 것으로 보여진다.

태진아의 자식 사랑이 어마무시했기 때문에 이루가 태진아의 아들이라는 것을 온 국민이 알았다고 할 수 있다. 05년 9월에 가수로 정식 데뷔하게 된다. 2년 정도 가수로 활동하였고, 이루는 4집 작업 중 입대 영장이 날라왔고, 08년 5월 1일에 입대한 이후에 종로구청에서 대체복무를 하게된다. 본래 이루는 미국 국적이었다. 하지만 이루는 가수 데뷔 전에 우리나라 국적을 회복한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한 것이기 때문에 군대 관련해서는 크게 논란이 없었다. 즉 까임 방지권을 보유중이었다.

 


​10년 5월 28일에 소집 해제를 하고 8월에 4집으로 컴백했지만 생각처럼 잘 풀리지 않았다. 군대에 다녀온 후로 이미지가 기존의 이미지와 너무 많이 달라진 게 원인이 아니었나 싶다. 이루의 대표 히트곡으로는 1집의 '다시 태어나도'와  2집의 타이틀곡인 까만 안경과 흰눈이 있다. 사실상 까만 안경이 초대박 히트를 쳤다. 

​이루는 발라더 전성시대때의 가수인데, 그 시기의 다른 발라더들에 인지도는 낮은 편이지만 실패한 가수라하기 보다는 성공한 가수라고 하는 것이 맞다.

​이루의 까만안경은 인도네시아의 초대박같은 빛을 봤기 때문에 이 하나의 곡이 20개의 히트곡을 가지고 있는 가수보다 더 어마무시한 영향력을 끼쳤다.

​참고로 이루는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

 


3. 이루 인도네시아

이루의 까만안경이 인도네시아에서 대박이 터졌다. 이루의 까만안경이 대박을 터진 이유는 인도네시아 영화사에서 이루의 '까만 안경'을 영화에 넣고 싶다고 연락을 했는데, 이를 허락하였고 이는 신의 한 수가 되었다. 영화에 들어간 OST가 대박이 터졌고, 이루 본인도 덩달아 인도네시아에서 급상승하게 된다.

​이에 지상파에도 다수 출연하기도 했으며, 콘서트에는 2만 명이 몰렸으며 음악 방송에서 1위를 하기도 했다.

​이는 단순한 사건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2억 4천만이다. 그 곳에서 대박을 터뜨렸기 때문에.. 한국에서 대박을 터뜨린것과 비교하면 정말 어마무시하다. 12년 연말부터 시작된 이루의 인도네시아에서 인기는 해를 넘긴 후에도 지속되었다.  인도네시아에서 TV 출연 횟수 신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일정 기간 동안 이루는 계속해서 TV에 나왔고, 동기간 TV 출연 기록을 깬 것이라고 한다.

 


​그야말로 티비를 틀면 이루가 보였다고 한다. 여기에 외국인 가수로는 최초로 지상파 방송에서 1위를 하기도 했다. 그리고 추가로 드라마와 영화에도 출연하기도 했다. 

​2013년 말에는 인도네시아 대사상을 수상했다.
이루 역시 까만안경이 자신에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곡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21년도인 지금까지 이루하면 까만 안경이 떠오른다.


4. 이루 까만안경

21년 2월에 뜬금없이 까만안경이 노래방 차트 1위로 올라갔다. 챌린지 유행과 티비에서 방송한 아카이브에서 이루의 까만안경 라이브 역시 역할을 톡톡히 한 듯 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