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마동석 프로필

본명 : Don Lee (돈 리)
한국이름 : 이동석
마동석 나이 : 1971년 3월 1일 
국적 : 미국
마동석 키 : 175cm
몸무게 : 100kg
혈액형 : O형
학력 : 콜럼버스 주립 커뮤니티 칼리지 (스포츠경영학 / 전문학사)
데뷔 : 2004년 영화 '바람의 전설'
소속 : 빅펀치이엔티.

 

한국계 미국인이다.
한국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살다가 이민가서 귀화했으며 법적 본명은 돈 리(Don Lee)이다. 마동석의 팔뚝은 21인치로 큰 덩치를 가지고 있어 소속사 말에 의하면 마동석의 옷사이즈는 보통 4xl 사이즈를 주로 입는다고 한다

​오늘은 마동석 프로필 & 연관검색어 마동석 나이 , 마동석 본명 , 마동석 키 , 마동석 예정화 , 마동석 미국 등 알아보기

2. 마동석 이야기

거친 느낌속의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를 보유하고 있으며, 21인치의 거대한 팔뚝과 우람하고 어마무시한 체격과 등빨 덕에 강인한 남자 이미지를 보이는 형사, 마초, 깡패, 전직 격투기 선수, 서민 영웅 등 피지컬이 중요한 역할을 주로 맡는 편이다.

​마동석의 매력은 거칠게 느껴지지만 어딘지 허술한 구석이 있는 개그감 있는 캐릭터를 매력적있게 소화한다. 대표적으로 마동석은 드라마 '히트'에서 맡은 남성식은 '미키 성식'이라는 별명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특히, 드라마 '나쁜 녀석들'의 박웅철 역하은 작품 내 최고 귀여운 캐릭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캐릭터를 살려서 배달어플 광고와 게임 광고, 화장품 광고 등 다양하게 뻗어나갔다. 마동석은 19세이던 89년도에 가족들을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갔게 되었으며.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다. 미국에서는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이외에 몬태나주 그레이트폴스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오하이오주 콜럼버스 등에서 거주했었다고 한다.

​마동석은 미국에서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다가 02년에 개봉한 영화 '천군' 오디션에 합격한 후에 나이 32세에 다시 한국에 돌아와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영화'천군'은 생각만큼 흥행하지 못한 영화여서 대중에 처음 주목받았던 작품은 천군인 아닌 2008년작인 '비스티 보이즈'다. 

 

 


​비스티보이즈에서 마동석은 강남 사채업자 역할을 맡았는데, 돈 안 갚는 주인공의 손가락뼈를 몽키스패너로 부숴버리는, 너무 잔인한 장면을 너무 자연스럽게 소화를 해서... 진짜 조폭을 섭외한 게 아니냐 말이 나왔을 정도 였다고 한다.
이후 마동석은 다양한 영화에 조연으로 출연했다.

영화'부당거래', '범죄와의 전쟁' 등으로 차츰 인지도를 넓혀나갔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마동석을 알리기 시작한 건 12년 영화 '이웃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이웃사람은 흥행도 성공했으며, 흉악한 살인범을 물리치는 배역의 모습이 가장 눈에 띄면서 통쾌하다는 반응이 여러 SNS를 통해 퍼져나갔다.

 

 


조폭을 너무 잘 소화했다... 살인범이 불쌍하다는 평이 있었을정도이니.... 이중 마동석이 가장 뜬 영화는 바로 영화'부산행'. 이라고 할 수 있다. 상남자의 정석을 보여주는 마초스러움을 보여주고 야구방망이를 몇 대나 맞아도 죽지 않는 좀비들을 핵펀치로 제압해버리는 장면이 이목을 끌었다.

영화 부산행 이후에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로 주가 상승해 날개를 달았다. ​마초적이고 무섭고 험상 궂은 배역들과는 다르게 귀엽고 상냥한 면을보여주면서 '마블리', '마쁜이' 등의 애칭을 가지게 되었다. 그전에는 대부분 별명 마블리로 불렸지만 '굿바이 싱글'에서 함께 출연한 김혜수가 마동석을 마쁜이로 부른다는 인터뷰를 한 후로는 마쁜이로도 많이 불린다고 한다.

 

 

 

반응형


​마동석은 조연으로는 흥행한 작품은 매우 많지만 마동석이 원톱 주연으로는 대박 작품이 없어 아쉬웠지만, 17년도 영화  '범죄도시'가 관객수 688만명이 터지면서 원톱 영화를 성공 시켰다. 범죄도시 이후에 영화'챔피언', '원더풀 고스트', '동네사람들' 등 똑같은 이미지를 가진 캐릭터들이 연속되면서 이미지 소비가 강했다. 그리고 신과함께: 인과 연에 출연하여, 천만 관객 영화 커리어를 더 쌓게된다.

다음 작품인 영화 성난 황소와 악인전, 나쁜 녀석들: 더 무비에서 마동석 특유의 이미지를 구축한 주연 캐릭터로 다시한번 성공한다. 영화 시동과 백두산 이 2작품에서는 이전과는 다른 캐릭터를 맡으면 연이어 흥행을 성공시킨다. 


3. 마동석 예정화

16년도에 예정화와 3개월째 열애중이라는 기사가 터졌다. 마동석 예정화의 나이차이는 17살 차이라고 한다. 예정화 엄마와 마동석의 나이차는 3살이라고 한다. 19년 5월 프랑스 칸 영화제 인터뷰에서 밝힌바로는 결혼은 2020년 정도를 생각하고 있다고 했으나 아직은 소식은 없다. 

현재도 아직 잘 만나고 있는 중.


4. 마동석 영화

04" 바람의 전설(데뷔)
05" 천군 - 관객수 : 123만명
07" 비스티 보이즈 - 관객수 : 72만명
08"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 관객수 : 668만명
09" 인사동 스캔들 - 관객수 118만명

​10"
심야의 FM - 관객수 : 122만명
부당거래 - 관객수 : 272만명

​11"
퀵 - 관객수 : 313만명
통증 - 관객수 : 70만명
퍼펙트 게임 - 관객수 : 150만명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 관객수 : 470만명
인류멸망보고소 - 관객수 : 9만명

​12" 
이웃사람 - 관객수 : 243만명
반창꼬 - 관객수 : 268만명
공정사회 - 관객수 : 1만명

​13" 
노리개 - 관객수 : 16만명
뜨거운 안녕 - 관객수 : 5만명
더 파이브 - 관객수 : 72만명
결혼전야 - 관객수 : 121만명
살인자 - 관객수 : 9만명

​14"
일대일 - 관객수 : 1만명
군도 : 민란의신대 - 관객수 : 477만명
상의원 - 관객수 : 79만명

​15"
악의 연대기 - 관객수 : 217만명
함정 - 관객수 : 25만명

 


​16"
굿바이 싱글 - 관객수 : 210만명
부산행 - 관객수 : 1156만명

​17"
두 남자 - 관객수 : 6만명
범죄도시 - 관객수 : 688만명
부라더 - 관객수 : 149만명

​18"
챔피언 - 관객수 : 112만명
신과함께 :인과연 - 관객수 : 1,227만명
원더풀 고스트 - 관객수 : 43만명
동네사람들 - 관객수 : 43만명
성난황소 - 관객수 : 159만명

​19"
악인전 - 관객수 : 336만명
시동 - 관객수 : 331만명
나쁜녀석들 더 무비 - 관객수 : 457만명
백두산 - 관객수 : 825만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