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윤수빈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 1994년 7월 5일
키 : 160cm, O형
학력 : 대구혜화여자고등학교 (졸업) / 숙명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학사)
MBTI : ESFJ
별명 : 입커누나, 리본누나, 꽃사슴누나

 

2. 윤수빈 아나운서 이야기

2020년 LCK 서머부터 이정현과 함께 분석 데스크 아나운서 및 인터뷰어로 합류했고 팬들로부터 입커누나, 리본누나 등의 별명을 얻으며 인지도를 높였다. 그리고 같이 합류한 이정현과 누나수업이라는 컨텐츠에 참여했다. 2020년 12월 6일 LCK에 집중하기 위해 OBS 기상캐스터에서 하차 및 퇴사했다.

닮은 연예인으로는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의 배우 김민주가 주로 꼽힌다.

2021 스프링 시즌부터 LCK 경기 중의 막간 코너인 'LCK 위클리 코멘터리'라는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파트너는 정노철. 마지막화에서는 본인이 지금까지 공부했던 것을 통해 비록 노페의 도움을 받긴 했지만 2라운드 담원 vs 젠지의 경기를 분석하기도 했다. 이 코너를 통해 자신의 주 포지션이 탑임을 밝히기도 했다..

 


플레이오프부터는 경기를 프리뷰하는 형식의 '플레이오프 코멘터리' 진행을 정노철과 함께 담당하게 되었는데, 플레이오프 진출팀들의 유니폼을 입고 진행을 하면서 롤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그런데 한화 vs 농심전을 제외하고 윤수빈이 입은 유니폼의 팀들이 모두 패배하면서 본의 아니게 저승사자가 되었다.

4월 21일, 담원 기아가 MSI 출전으로 출국하기 전에 마련한 랜선 팬미팅의 진행을 맡게 되었다. 5월 23일부터 여행에 미치다의 산하 유튜브 채널 '오지고 GOGO'에서 제작한 5부작 프로그램 "오지는 사무실로 출근합니다 in 하동"에 출연했다.

2021 LCK 서머 시즌에도 LCK 위클리 코멘터리 시즌 2 진행을 맡았다. 시즌 1과 달리 파트너였던 정노철은 LPL의 IG 감독 부임으로 인해 고수진이 합류했으며 매 주마다 1명의 외부 게스트를 초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분석은 거의 100% 노페에게 일임하고 진행만 맡았던 시즌 1과 달리 멘트 분량이 늘어났고, 종종 '-탑-'스러운 면모를 드러내기도 한다

 

반응형

 


2021년 6월 초부터 한국은행 유튜브 채널의 '한국은행이 궁금해?' 시리즈를 진행했으며 링크, 10월 말에 예금보험공사 유튜브 채널의 금융 투자 조언 관련 컨텐츠의 진행도 맡았다. 7월 초부터 큐베, 젠지 아카데미의 빙고 코치와 함께 '큐베의 협곡식당' 시즌 2 진행을 맡게 되었다. 첫화부터 뻔뻔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의 분석 데스크 아나운서로 참여했다. 2021년 11월 07일 진행되는 동안 마련된 롤드컵 결승 랜선 뷰잉 파티에서 뉴클리어, 강퀴와 함께 진행을 맡았다. 

 


11월 11일 하하의 LoL Twitch 방송에 게스트로 참여하였다. 2020년 8월 포모스와의 인터뷰(영상, 텍스트), 11월 인벤과의 인터뷰(TMI 인터뷰, 텍스트)를 진행했다. 삼수 끝에 2015년 숙명여대에 입학했으며, 원래 장래희망은 대학원에 진학 후 교수를 하고 싶었다고 한다. 12살부터 2년 정도 미국에서 살았다고 한다. 이 당시 전교 1등을 해서 유학생 최초로 부시 대통령상을 받고 학교 내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이 올라갔다고 한다. 그래서 영어로 일상 대화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총 9번 깁스를 했었다고 한다. 그리고 팔다리 4개 모두 골절상을 입은 적이 있다고 한다. 취미는 혼자 영화를 보거나, 친구들과 수다떨기이며,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3~4시간 동안 무작정 걷기라고 한다

 

2021년 3월 7일 DRX와 프레딧 브리온의 1세트 종료 후 분석데스크에서 분석가로 출연한 쿠로에게 '고릴라'라고 부르는 실수를 했다. 
롤모델은 이현경이다. 편안한 진행을 잘해서 닮고 싶다고 해서 롤모델로 삼았다고 한다. LCK 인터뷰어로 높아진 인지도 덕분에 2021년부터 유튜브 예능이나 타 플랫폼 e스포츠 대회에 출연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ShowMaker의 팬이라고 한다. 플레이 스타일이 맘에 든다고...

6살 때부터 초등학교 졸업할 때까지(약 7년) 발레를 배웠다고 한다. 다만, 현재는 하나도 안 유연하다고 한다. 성캐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 ‘성캐가중계’에 효짱과 대결한다는 컨셉으로 출연한 뒤 패배하면서 벌칙으로 제로투 댄스를 1시간 동안 추게 되었고, 9월 29일 22시에 그 공약을 지켰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