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선미 프로필

본명 : 이선미 (李宣美[훈음], Lee Sunmi)

나이 : 1992년 5월 2일 (29세)
키 : 166cm

몸무게 : 50.8kg

혈액형 : AB형
MBTI : INFP
가족 : 부모, 남동생 이동(1994년생), 이승동(1996년생)
학력 : 황남초등학교 (졸업) / 서라벌여자중학교 (전학) / 청담중학교 (졸업) / 청담고등학교 (중퇴) /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연극전공 / 학사)
소속사 : 어비스컴퍼니
데뷔 : 2007년 원더걸스 싱글 1집 〈The Wonder Begins〉

 

 

 

2. 선미 이야기

걸그룹 원더걸스의 멤버였으며 원더걸스 활동 당시 포지션은 서브보컬이었지만 2015년 재합류 후부터는 메인보컬인 예은을 받쳐주는 리드보컬 급으로 성장하였다.

도도해보이면서 청순한 사슴상인 외모와 달리 실제로는 밝고 엉뚱한 데다 독특한 음색으로 음색깡패 기질도 갖고 있어 섹시한 콘셉트까지 자연스럽게 소화가 가능하다. 즉 여성스러움, 엉뚱함, 청순함, 섹시 이미지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아이돌이다. 여기에 악기 연주와 작사, 작곡 실력까지 겸비한 만능형 아이돌로 진화했다.

2010년에 활동 중단을 선언했고 그 뒤로 공백 기간이 상당히 긴데다 솔로 활동도 두 차례 있어서 원더걸스를 탈퇴한 줄로 아는 사람이 상당히 많았다. 하지만 공식적으로는 팀에서 탈퇴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선미의 스케줄은 이 기간 중에도 계속 원더걸스 공식 팬카페에 업데이트 되고 있었으며, 선미 본인 역시 팬카페에 종종 글을 남기며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었다. 또한 선미 없이 활동한 2 Different Tears, Be My Baby, Like this 응원법에서 그녀의 이름이 그대로 들어가있던 것이 그 증거 중 하나.

 

 

이후 2015년 8월, 정규 3집 컴백과 함께 팀에 다시 합류하게 되면서 원더걸스 멤버로 돌아오게 되었다.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드레스를 입고 나타나 하모닉스, 슬랩, 풀링오프 등 베이스 주법들을 섞은 솔로 연주를 선보였다. 게다가 의외로 잘 친다! 락이나 악기 관련 커뮤니티 등에서도 댄스가수보다 베이시스트에 더 재능이 있다, 웬만한 아이돌밴드보다 낫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전에 밴드 컨셉이라길래 망했어요 반응을 보였던 포털과 커뮤니티의 반응은 좋은 쪽으로 가히 폭발적이었다.


2017년 1월 26일 원더걸스 해체 및 JYP와 재계약하지 않고 나간다고 알려졌으며 이후 동년 2월 말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2021년, 30대가 된 선미는 데뷔 15년차의 가수이다. 2007년 데뷔 당시 중3이라는 워낙 어린 나이에 데뷔했던지라 자신보다 나이 많은 후배가 상당히 많은편이다. 2018년 MAMA 출연했는데, 참여가수들 중에는 몇몇 래퍼들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최고참이며, 선미가 데뷔하고 원더걸스로 정상에 올라있을 시절의 그당시 가수들 중에 아직까지 현역으로 활동하는 가수는 손에 꼽을정도로 몇 안되는 원로 아이돌이다. 특히나 걸그룹의 경우에는 동시대 그룹중에서 소녀시대의 태연이나 원더걸스 원년 멤버인 현아 정도를 제외하면 솔로로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하는 사람은 선미 정도 뿐이다.

 

각선미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아이돌 중 한 사람이다. 데뷔 초 중딩 시절에는 분명 예은보다 작은 키였는데 소 핫 활동 때부터 폭풍 성장하더니, 미국 활동을 기점으로 예은을 앞지르고 최장신이 되었다. 

 

 

반응형

 

 

주간 아이돌에서 언급하기로는 어머니를 닮아서 키가 큰 것 같다고 한다. 어머니의 키가 172cm라고 하는데 여성이 172cm이면 정말 큰 키이다. 선미의 키는 166cm인데, 이 중에도 다리길이가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크다. 실제로 아는 형님에 나왔을때 키 170cm의 장윤주와 비슷한 다리 길이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원더걸스 활동 중단 이후로 3년 반만에 선미는 솔로로 복귀하게 되었다. 선미의 특이한 '활동중단' 포지션도 그렇고, 일각에서는 JYP의 히든카드로 나올 게 나왔다는 반응이다.

2013년 8월 20일 <24시간이 모자라> 뮤직 비디오가 공개되었다.

여성 솔로가수가 거의 전멸하다 시피하던 가요계가 2012년 에일리데뷔를 필두로 오랜만에 컴백한 이효리와 그룹에서 솔로로 변신한 가인, 현아같은 가수들 덕분에 모처럼 여성솔로들이 풍년을 이룬 한 해. 특히나 선미의 솔로컴백은 전혀 예상치 못한 임팩트였기에 여러모로 반응이 남달랐다. 아래 항목에 24시간이 모자라를 따라한 사람들 숫자만 해도 꽤 된다.

 

 


2014년 2월 11일에 1차 티저를 보낸 후, 2월 17일 자정에 유튜브를 통해 보름달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음원과 뮤비가 풀리자마자 검색순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였다. 음원이 풀린 당일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으로 진입한 것은 물론 이후 5개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8월 22일, 낮 12시에 가시나를 발매했다. 반응은 꽤 뜨거운 편으로 노래, 가창력, 코디, 뮤비까지 JYP 시절보다 훨씬 나아졌다는 편. 뮤비는 일반인들에게 난해하다는 평을 듣고 있으나 4차원의 선미를 아는 팬들에게는 선미의 진면모가 나오고 있다며 호평. 애초에 4차원 선미를 좋아하는 팬들을 위해 이런 모습이 많이 나온 것이라고 한다.

 

 

 

공개후 멜론을 제외한 지니, 네이버 뮤직, 올레 뮤직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멜론 순위도 계속 상승하여 안정적으로 순위에 정착했다.. 게다가 발매 당일인 22일부터 첫 컴백무대를 끝낸 24일까지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에서 떨어지고 있지 않다. 여기에 원더걸스 원년 멤버인 현아가 선미의 솔로 앨범이 나오고 1주일 뒤, 솔로 앨범을 내면서 선미와 현아가 솔로 곡 대결을 펼치는 훈훈한 대결이 이뤄졌다. 그러다가 9월 1일 뮤직뱅크 엔딩에서 투샷이 잡히며 원더걸스를 기억하는 팬들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24일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무대를 펼쳤다. 반응은 가히 폭발적. 고혹 섹시 걸크러쉬의 진수를 보여줬다는 평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