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채리나 프로필

본명 : 박현주 (朴顯珠, Park Hyun Joo)
나이 : 1978년 2월 3일 
키 : 165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O형
가족 : 부모님
남편 : 박용근(2016년 결혼 ~ 현재)
학력 : 용강초등학교 (졸업) / 사당중학교 (졸업)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소속사 : 예찬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룰라

 

 

2. 채리나 이야기

혼성그룹 룰라의 멤버이며, 리드보컬, 메인댄서를 맡고 있다.

그룹 룰라의 멤버로 데뷔해 디바, 걸프렌즈의 멤버로 활동하였으며 솔로 가수로도 활동하였다. 1995년 17세 때 룰라의 2집 멤버로 데뷔했다. 이후 5집까지 활동했으며 5집 당시에는 메인 보컬인 김지현의 탈퇴로 인하여 메인 보컬도 맡았다. 룰라가 해체되자 재미교포 출신인 비키, 지니와 같이 디바로 결성하여 3집 때까지 리더로 활동한 다음 탈퇴하고 같은 시기에 룰라가 재결성되면서 6집에서 6주 간 활동했다. 이후 룰라 7, 8집까지 활동한 뒤 솔로 1집 앨범인 'The First Step'이 나왔고 소소하게 흥행했으나, 소속사의 기대에는 못 미쳤는 지 후속앨범은 나오지 못 했다.

여담으로 컴백 당시 가슴 성형 루머가 도는 바람에 '사람들이 가슴을 송곳으로 찔러대는' 악몽에 시달릴 정도로 마음 고생을 했다고 한다. 아는 형님에서 말하길, 자신은 쌍수와 코만 했으며, 그마저도 코는 실리콘을 넣었다가 악플러들의 말에 다시 빼버렸다고 한다. 김지현은 돌려깎기 한 번만 했다고...

 

 


2001년에는 4인조 걸그룹 보이스코를 제작하기도 했으나 쫄딱 망하기도 했다. 이 때 오디션을 보러 온 사람들 중에서는 나르샤와 구혜선이 있었다고...... 2006년에 쿨의 유리와 함께 걸프렌즈로 결성하였지만 2집까지 활동하고 해체되었다. 이후 룰라 9집까지 활동을 끝으로 음악 활동을 하지 않고 '날리나' 라는 쇼핑몰을 운영을 하다가 2012년 4월에 다시 가수 복귀 계획을 세우지만, 얼마 안 가 후술될 사건이 터져 무산되었다.

이후 원래 참가하려고 했던 청춘 콘서트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2013년 초에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서 복귀한 뒤 같은 해 7월에 청춘 나이트 콘서트 시즌2 공연에 참가했다.

 

 

반응형


가수로서의 능력은 댄스, 랩, 보컬 3박자가 갖춰진 완전체이다. 룰라에 처음 영입됐을 때는 보컬 비중 대부분이 김지현의 몫이었고 채리나는 랩이나 포인트 부분만 부르는 수준이었지만 룰라의 재기작인 4집 3!4! 활동부터 보컬 비중이 압도적으로 상승하면서 사람들이 몰랐던 노래 실력이 드러났다. 이후 김지현의 공백을 메워야 했던 룰라 5집과 디바 활동 시절에는 아예 메인보컬 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김지현의 재합류 이후로는 김지현과 함께 후렴 포함 거의 절반씩 나눠서 부를 정도로 보컬로서 입지를 굳혔다. 2000년대 이후 아이돌처럼 트레이닝 받아 정제된 형태의 보컬이 아닌, 다듬어지지 않은 듯한 보컬이었는데도 G5, A5같은 소찬휘 노래수준의 초고음을 라이브로 안정적으로 소화해냈다.

 

 


고음 뿐만 아니라 특유의 카랑카랑한 음색으로 노래를 맛깔스럽게 부르는 능력에 칼음정으로 라이브를 소화하며 성량도 좋아 정말 댄스 멤버로 영입된 것이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노래를 잘한다. 다만 활동 당시에는 아무래도 댄스, 랩 멤버 이미지가 커서 그런지 춤 실력은 당대 최고로 여겨졌지만 보컬은 대단한 가수라는 이미지는 아니었는데, 개성있는 보이스컬러를 높게 평가하는 현재는 재평가 받는 중이다. 유튜브 룰라 4집 이후, 디바 1~3집 라이브들 댓글을 보면 채리나의 보컬 실력에 감탄하는 의견들이 매우 많다.

화끈하고 털털한 편으로 센 누나 이미지. 실제로 디바 시절에 시끌벅적한 일이 많았다. 어렸을 때부터 춤을 좋아했고 그 덕분에 노는 이미지가 제대로 박힌 듯. 학교 다닐 때부터 잘 노는 학생이라 전학도 여러 번 갔다고 하는데, 춤을 정말 좋아했고 춤에 있어서는 자신이 1인자라고 여겼기 때문에 더 그랬었다고 한다. 실제로 룰라나 디바 시절 무대를 보면 정말 끼가 넘친다.

 

 


2012년 10월에 강남 술집에서 칼부림 사건으로 쿨의 김성수의 전처가 사망했고 같이 있던 당시 LG 트윈스 내야수 박용근도 부상을 당하면서 큰 충격을 받았고 본인도 자칫 목숨을 잃을 뻔했다. 이후 김성수의 전 아내를 살해한 범인은 얼마 안 가 검거되었다. 이 사건 이후 박용근과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결과 결혼에 골인했다

 

걸크러쉬 계열 여가수의 원조이다. 강수지같은 청순 가련형 또는 엄정화같은 섹시한 여가수만 존재하던 한국 가요계에서, 까만 피부에 레게 머리를 하고 힙합 바지를 입는 보이쉬한 채리나의 등장은 파격적이었고 한국에선 이전에 없던 여성상이었다. 따라서 남성팬 뿐만 아니라 여성팬들에게도 인기가 상당히 많았다.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3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깊이 즐긴 게임팬이기도 하다. 원래는 게임을 하지 않았으나 백댄서들이 스타를 즐기는 것을 보고 배웠으며, 이후 연예인 게임대회에 나가 우승하여 상금 2,000만원을 땄을 정도로 수준급 스타 게이머가 되었다. 케스파 라이선스 대회에 나가서 진짜로 라이선스 딸 뻔도 했었다고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