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마마무 문별 프로필

본명 : 문별이 (순우리말)
나이 : 1992년 12월 22일
키 : 163.4cm

몸무게 : 45kg

혈액형 : B형

발 사이즈 : 240mm
소속사 : RBW 
소속 그룹 : 마마무 
포지션 : 랩, 퍼포먼스
직업 : 가수

 

 

2. 마마무 이야기

본명이 문별이. 성이 '문', 이름이 '별이' 다. 이름이 특이한데 이는 문별의 아버지가 문별이 태어난 날에 별이 유독 반짝거려서 '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이 되어라'는 의미로 지은 순우리말 이름이라고 한다.
솔라와는 반대로 어렸을 때부터 가수를 준비한 케이스로, SM 아카데미에 들어갔었고 동방신기의 안무를 커버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한다.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이 남은 오디션만 11개, 계약만 3번으로 멤버 중 가장 다사다난한 연습생 시절을 겪었다. 사기당한 적도 있다 한다

 

 


연습생 시절 다이어트를 독하게 한 케이스인데 한 달 동안 외출을 하지 않고 저칼로리 식단으로 세끼 꼬박꼬박 먹으면서 춤 연습으로 살을 뺐다고 한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 왠지 데뷔를 못할 것 같았다고. 전 소속사에서 데뷔 문턱까지 갔는데 살 때문에 떨어져서 독하게 다이어트를 했다는 카더라도 있다.

원래는 보컬 담당이었기 때문에 노래 실력은 준수하다. 자세한 것은 후술할 '포지션/보컬' 문단에서 확인. 연습생 시절 내내 보컬 담당이었으나 마마무로 데뷔하기 약 6개월전 RBW엔터 사장의 권유로 래퍼로 포지션을 전환, 이후 마마무의 래퍼로 데뷔한다.

 

 


Mr.애매모호 당시 "혹시 저한테 관심있으세요?"라는 대사를 하면서 데뷔 때부터 상당히 인기를 끌었다. 이 대사는 "혹시 나한테 관심 있니?", "너 나한테 관심 있지?!"와 같은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낳으면서 마마무 팬들에게 아직까지 사랑받고 있다. 이러한 성향은 피아노맨까지 이어져 2014년 12월 즈음엔 매 활동마다 "우리 계속 만날래?"를 계속 바꿔주고 있다. 아마 앞으로도 이런 식의 애드리브를 자주 넣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음오아예에서는 "이런 말 어떤 것 같아?"를 바꿔주고 있다.

 

 

 

반응형


발음이 매우 좋아서 가사전달력도 좋고 플로우가 좋아 자막을 넣지 않아도 다른 사람들이 랩을 잘 알아듣는다. 또한 말하듯이 랩을 하는 스타일, 래퍼지만 원래는 춤과 노래로 오디션을 봤기 때문에 보컬실력이 준수하다. 다만 마마무의 다른 멤버들처럼 소울풀하지는 않고 서정적인 목소리다. 특유의 낮은 톤으로 마마무의 화음에 깊이를 더해준다. 하지만 드물게 멜로디를 노래할 때는 상당히 여성스러운 느낌의 목소리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에서 보컬 파트가 살짝 있는데 매우 매력적이다. 그래서 팬들 중에서도 문별이 노래하는 것을 처음 듣는 사람들은 문별의 목소리를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 아이돌 중 잘생긴 편에 속한다. 한 프로그램에서 "나는 예쁜것 보다 잘생긴게 좋다. 여자 아이돌분들 중에 예쁘신 분들은 많지만 잘생긴 분들은 잘 없다" 라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귀엽고, 예쁘기까지 해서 뭐 하나 빠지는게 없다. 모든 헤어스타일이 다 잘 어울리는 편이며 남자 아이돌 비투비 이민혁, 엑소 시우민 닮은꼴로도 불린다.

첫인상은 냉미녀같지만 알고보면 문햄찌여서 갭차이에 매력을 느끼는 팬들이 많다. 실제로 RBW 햄찌상 라인 중 한 명이다

 

 

 

 

3. 골 때리는 그녀들 /골때녀 문별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2에 FC 탑걸의 추가멤버로 합류했다. 스포츠 예능이니만큼 문별의 운동 신경 및 활발한 모습을 볼 수 있을 듯 하다. 여담으로 문별이 FC 탑걸에서 막내가 되어 문별은 본인이 참여했던 역대 프로젝트 그룹 중 최초로 막내 포지션을 맡게 되었다

골 때리는 그녀들의 참가팀. FC 원더우먼, FC 아나콘다와 함께 시즌 2부터 새롭게 참가하게 된 신생팀 중 하나다.

 

 


팀명의 유래는 탑골가요+걸그룹이며, 골때녀에서 탑이 되겠다는 뜻도 포함한 중의적인 작명으로 추정된다. FC 탑걸이 처음으로 골때녀에 참가한 2021년 기준 가수 경력 도합 112년에 달하는, 1990년대와 2000년대를 풍미했던 왕년의 걸그룹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 멤버이자 가장 막내인 마마무의 문별은 유일한 2010년대에 데뷔한 멤버이고 다른 멤버들과 나이건 연차건 꽤 큰 차이가 나는 편. 데뷔로도 나이로도 가장 막내다.

경기 전 외치는 구호는 "탑걸 탑걸 올라가!"

황금막내, 문스타
그룹 마마무의 멤버. 데뷔 순으로나 나이 순으로나 절대적인 팀의 막내로 팀에서 유일하게 현역으로 걸그룹 활동을 하고 있다. 데뷔전에서는 공개되지 않았고, 11월 24일 방송부터 공개된 추가 합류 멤버다. 정규리그 아나콘다와의 경기에서 골은 기록하지 못했으나, 연계작업을 충실하게 수행하며 공격의 활로를 터주었고, 젊은 피답게 지치지 않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