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솜 프로필

본명 : 이소영
나이 : 1990년 1월 30일 (33세)
서울특별시 관악구
국적 : 대한민국

키 : 171cm

혈액형 : A형

발 사이즈 : 245mm
가족 : 부모님, 언니


학력
성보중학교 (졸업)
미림여자고등학교 (졸업)


데뷔
2008년 엠넷 《Check It Girl》 (모델)
2010년 영화 《맛있는 인생》 (배우)


MBTI : INFJ
종교 : 개신교

 

 

 

 

 

2008년, 엠넷의 모델 선발 프로그램 '체크 잇 걸(Check It Girl)'의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며 패션 모델로 정식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데뷔 초기부터 다양한 컨셉에 맞춰 귀엽고 어린 이미지와 섹시하고 퇴폐적인 이미지를 모두 보여줄 수 있는 전천후 모델로 평가받아 활약했다. 하지만 본인이 어린시절부터 꿈꿔왔던 연기에 큰 소망이 있어서 2010년부터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10년대 중반 이후로는 모델에 비하여 배우로서의 비중이 더 크다.

2014년 개봉한 임필성 감독의 《마담 뺑덕》에서 주연 여배우로 빼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신인임에도 격정적인 멜로연기를 능숙하게 해냈다. 이 작품 덕분에 제15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이 때부터 외모와 연기력 모두 특정한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폭넓고 능숙하게 소화한다는 평가를 서서히 받기 시작했다.[7] 이후로는 다양한 작품들에 참여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2017년,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우수지 역을 맡아 오랜만에 드라마로 돌아왔다. 털털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우수지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며 기존 작품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신선한 모습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상대 배우인 박병은과도 좋은 연기 케미를 보여주었다.

 

 

 

 

 

반응형



다음 해인 2018년 개봉한 전고운 감독의 영화 《소공녀》의 미소 역으로 본인에게 있어 역대급 캐릭터를 연기했다는 호평을 들었으며, 작품 또한 좋은 평을 받았다.  이 작품으로 커리어 최초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행운을 얻었으며,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과 들꽃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2020년에 개봉한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정유나 역을 맡았다. 이 작품을 통해 2021년 2월 9일, 제41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1년 4월 《모범택시》의 강하나 역으로 구해줘 2 이후 약 2년만에 드라마에 복귀했으며, 첫 SBS 드라마 주연작이다.

2023년 1월에 개봉한 영화 《유령》에서 윤난영 역으로 우정출연해 잠시 얼굴을 비추었으며, 같은 해 3월 31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영화 《길복순》에서 차민희 역으로 출연했다.

 

 

 

 


예명으로 사용중인 '솜' 이라는 이름은 모델 시절 젖살이 많은 얼굴이 '솜뭉치'같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인과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연상의 남자 배우들과 상대 배역으로 호흡을 맞추는 경우가 우연히 많았던 편이다. 영화 마담 뺑덕의 정우성, 드라마 유령의 엄기준,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박병은이 그 예다.
2020년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촬영 당시 갈매기 눈썹을 연출하기 위해 실제 눈썹을 뽑기까지 했다고 밝혔다.
산을 워낙 좋아해 취미가 등산이라고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