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랙핑크 지수 프로필

본명 : 김지수 (金智秀, Kim Jisoo)
나이 : 1995년 1월 3일
본관 : 경주 김씨 (慶州 金氏)
키 : 162cm

혈액형 : A형

발 사이즈 : 235mm


가족
부모님, 오빠 김정훈(1989년생),
언니 김지윤(1990년생), 조카


반려견
반달곰(2015년 5월 15일생, ♂, 말티즈)


학력
태을초등학교 (졸업)
용호중학교 (전학)
과천중학교 (졸업)
과천중앙고등학교 (중퇴)


소속사 :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BLACKPINK 
포지션 : 리드보컬
MBTI : ISTP


데뷔 

2016년 8월 8일 BLACKPINK
싱글 1집 SQUARE ONE

 

 

 



태을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용호중학교에 입학했다가 과천중학교로 전학을 갔다. 이후 진학한 고등학교는 과천중앙고등학교. 연습생 생활을 위해 고등학교를 중퇴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 연극부였으며, 연극영화과 진학을 꿈꿨다고 한다. 오디션 경험을 쌓기 위해 처음으로 오디션을 본 회사가 YG였는데 한 번에 합격하였다. 오디션 곡은 이은미의 <애인있어요>. 2011년 7월부터 5년 동안 연습생 기간을 가졌다.
배우 이민호와 함께 Samsonite 광고를 촬영했다.
2016년 iKON과 함께 LG그룹 광고를 찍었다.


단독으로 학생복 스마트와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 광고를 찍었다.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같은 소속사인 2NE1 박산다라, 위너 강승윤과 함께 카메오로 출연했다.
에픽하이의 8집 타이틀곡 스포일러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했다.


HI SUHYUN의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에 BOBBY의 여자친구 역으로 출연했다.
위와 같이 "데뷔 빼고는 안 해본 게 없다"는 말을 들었을 정도로 데뷔 전에 많은 활동을 했다.

2016년 8월 8일 21살에 BLACKPINK의 데뷔 싱글 SQUARE ONE으로 데뷔하며 그룹 활동을 시작했다.

개성이 강한 다른 멤버들과 달리 중저음의 목소리를 지녔으며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화음을 많이 넣으며 멤버들의 목소리를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음원과 거의 동일한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가지고 있다.

블랙핑크의 세계적 성공의 요인 중 하나이자 차별점은 모두 다른 문화권에서 자라온 멤버들이 모여 독특한 시너지를 낸다는 것인데, [25] 이러한 특징은 상기한 장점도 있지만 자칫 한국의 K-POP 그룹으로서의 정체성을 모호하게 만들어 국내 대중들의 공감을 사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지수는 유일하게 온전히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라왔기에, 개성이 강한 네 멤버들 사이에서 음악적 스타일과 외모 등 다방면으로 가장 한국적이고 대중적인 인상을 준다. 이는 블랙핑크가 K-POP 그룹으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해 줄 뿐 아니라, 국내외의 대중들을 모두 끌어들일 수 있게 하는 부분이다. 따라서 블랙핑크에서 지수의 존재는 그룹 정체성의 한 축을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포지션이다.

블랙핑크는 리더가 따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맏언니로서 멤버들이 잘 따르며 팀과 팬들을 많이 생각하고 아끼는 멤버이다.

 

 

 

 


2019년 영향력 있는 패션인을 나타내는 BoF 500의 멤버로 선정되었다. 
2021년 9월 29일 디올 22 S/S 컬렉션 참석 당시 지수의 등장으로 파리 패션워크 사상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한다.
디올의 CEO 피에트로 베카리는 컬랙션에 참석한 지수에게 YG에서 나오면 나에게 연락하라고 말하였다.


2022년 3월 지수가 참석한 파리 컬렉션 라이브 생방송은 1억 4000만 뷰에 달했고, 글로벌 데이터 전문회사 론치메트릭스(Launchmetrics)는 지수의 교복 스타일 디올 의상 사진 한 장의 미디어 영향력이 174만달러(약 21억원)에 달한다고 집계했다

Red Velvet 슬기와 친분이 있다. 슬기가 지수를 가장 친한 아이돌 멤버라고 언급했었고, 음악방송이나 시상식에서 현실 친구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레드벨벳 V앱에서 조이가 어제 슬기가 지수와 놀았다고 했던 적이 있었고, 지수가 지나가며 “화이팅”이라고 하는 목소리가 들리기도 했었다. 최근 슬기와 지수의 활동 기간이 겹치며 서로의 활동을 응원해주기도 하였으며 지수가 슬기와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기도 했다
독서광이다. 공항에서 책을 들고 있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원래도 매우 예쁘지만, 특히 공항에서 찍힌 사진들이 너무 예뻐서 공항 여신으로 불린다.
공항 패션이나 사복 패션도 종종 화제되는 편이다. 주로 제니와 함께 패션에 대해 좋은 평을 받는다.
리사와 발차기와 레슬링을 하며 논다고 하며 이런 모습을 보게되는 현장 스탭들은 매우 놀란다고 한다.
일본 활동 이후로 한본어(한국어+일본어)를 많이 하게 된다고 한다. 일본 사람들한테 "이거 해주세요"라고 얼추 알아듣는다고 한다.


제니 피셜 손맛이 매운 멤버. 제니가 벌레에 물려 간지러울 때마다 지수를 찾아가서 때려달라고 할 정도였다.[11] 자기가 파파파팍 때리면 제니가 좋아한다고 한다.


제니의 반려견 쿠마를 위해 쿠마송을 만들었다. 오랫동안 집을 비우느라 집에 혼자 있을 쿠마가 불쌍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내용은 "불쌍한 강아지 쿠마. 불쌍한 강아지 쿠마. 쿠마카 쿠쿠마 쿠마쿠".
본인이 말하길, 자신의 부은 얼굴을 좋아한다고 한다. 그래서 중요한 촬영 전에는 꼭 라면을 먹고 자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라면을 먹는다고 밝혔다. 본인 왈 자신의 얼굴에는 살이 없는데, 자신은 부은 느낌을 좋아하고, 애들은 귀엽게 있는데 자신만 볼 귀여움이 부족한 거 같아 라면으로 충당한다고 한다.


공식 응원봉이 없었을 때, 팬들이 블랙핑크가 모델로 활동했었던 트레비로 트레비봉을 만든 것을 보고 굉장히 좋아했다.
원 형태의 무대에서 방향 감각이 부족하다고 한다. 무대에 따라서 바뀌는 안무 동작은 쉽게 외우지만 방향 감각이 부족해 리사를 보고 따라한다고 한다. 더구나 길치라서 연습생 시절에 명동에 놀러가면 늘 길을 잃어버려서 리사가 마중 나왔다고 한다. 본격 한국에서 태국인이 한국인 마중 나가기
이상민과 지수의 아버지는 친분이 있는 사이라고 한다.

 

 

 

 

 

반응형


매일 연습실과 방송국만 오가다 보니 사실 연습생 때와의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한다고 한다. 그나마 길을 지나다 BLACKPINK 음악이 나오거나 팬들이 응원과 함께 노래를 따라 불러줄 때 가수로서의 삶을 실감한다고 한다.


쇼핑 공포증이 있다. 블핑하우스를 보면 자기 입으로 직접 이런 걸 힘들어 한다고 말하고 아예 자포자기한 건지 아무거나 고르고선 이걸로 하겠다고 하거나, 이불 커버 사는데 하늘을 원망하는 둥 무언가를 고르는데 약한 모습을 보인다.

 

이러한 모습은 블핑하우스 2화에서도 보여주는데, 멤버들이 크리스마스 장식을 고를 때 혼자서만 떨어져 지친 모습을 보여주었다. 본인 왈 자신은 저질 체력이라 금방 지친다고. 또한, 각자 지정된 마니또에게 선물을 사주는 형식에 멤버들과 매년 해왔다던 마니또 게임에서도 멍하게 서 있으며 멘붕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어렵다거나 모르겠다, 어떡하냐는 말을 반복하며 멘붕했고, 멤버들이 선물을 다 골랐을 때까지 혼자만 선물을 고르지 못했다. 


좋아하는 배우는 손예진과 나탈리 포트만. 뚜두뚜두 뮤비에서 선보인 단발 핑크 가발은 좋아하는 외국 영화 캐릭터에서 따왔다고 밝혔는데, 영화 클로저 속 나탈리 포트만을 오마주한 것으로 짐작된다. 그래서인지 연기 활동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다. 그리고 드디어 오디션을 통해 드라마에 주연으로 캐스팅 되었다! 


군대 간 친오빠에게 편지를 받지 못한 웃픈 사연이 있었다. 
군대에 대해서 꽤나 아는 듯 하다.  8월 2일자 보이스 V앱 방송에서 진짜 사나이 300에 출연하게 된 리사에게 군대에 관한 상식을 알려주며 막내를 진심으로 챙겨주고 걱정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리사에게 편지를 써주었으며 리사는 그 편지를 읽고 펑펑 울었다.


팬사랑이 대단하다. 인기가요 MC 시절 1년 동안 한 번도 빠짐없이 퇴근길에 차를 세워 팬들을 만나고 돌아갔다고 한다.
데뷔 이후부터 쭉 팬들 앞에서 운 적이 없는 걸로 유명하다. 그것에 대해 라디오와 잡지 인터뷰에서 사람들 앞에서는 잘 안 울게되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혼자 있을 때는 우는 걸 좋아해서 기분이 우울할 때 울면 기분이 나아진다고 한다. 테디는 6년 동안 지수가 우는 것을 딱 한 번 보았다고 한다.

 

 

 

 


팬싸인회가 끝나면 부모님과 함께 본가에서 선물을 풀어보는데, 지수의 아버지가 직접 팬들이 지수에게 쓴 편지도 읽는다고 한다. 편지를 읽으면서 지수를 사랑해주는 팬들이 많다는 걸 알고 매우 좋아하신다고. 편지를 읽고 감명깊은 내용이나 팬들이 전하는 홍보, 이벤트 소식을 지수에게 다시 한 번 알려주신다고 한다.
자신만의 신념이 강하다. 누가 뭐라 하든 자신이 좋으면 스스럼 없이 친구로 지낸다고 한다.

 

무대에 오르기 전에는 늘 컵라면을 먹는다고 한다. 이유는 그래야 목이 탁 트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인 휴대전화는 iPhone 12 Pro 골드, 2021년 10월 현재 휴대폰은 iPhone 13 Pro 시에라 블루로 바꾼듯 하다. CASETiFY 에서 선물 받은 케이스로 촬영한 셀카


최혐캐는 짱구는 못말려의 훈이라고 밝혔었다. 본인은 다른 사람을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훈이는 정말 이해가 가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심지어는 24/365 with BLACKPINK에서도 지수가 훈이 굿즈 모습을 의도적으로 가리려는 장면이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다. 다만 훈발놈 밈화에 대한 여론이 너무나도 부정적이라 짱구 팬덤들에게는 반응이 좋지 않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