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레이브걸스 민영 프로필

브브걸 민영 프로필

 

본명 : 김민영 (金玟瑩[훈음], Kim Min-young)
나이 : 1990년 9월 12일 경기도 성남시
본관 : 경주 김씨 (慶州 金氏)
키 : 165cm

혈액형 : AB형

발 사이즈 : 235mm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반려동물
반려견 얌얌(크림 푸들), 쩝쩝(시고르자브)


학력
칠보중학교 (졸업)
숙지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무용예술학 / 학적 상태 불명)


소속사 : 워너 뮤직 코리아 

데뷔

2013년 1월 29일 하비티 디지털 싱글 <Single 1.>
2016년 2월 16일 브레이브걸스 디지털 싱글 변했어

MBTI
ENTP / INTP

 

 

 

 


워너 뮤직 코리아 소속 4인조 걸그룹 브브걸의 멤버.
괜히 별명이 메보좌가 아닌지라 전체적으로 가창력이 좋은 편인 브레이브걸스 가운데서도 가장 압도적일 정도로 가창력이 매우 뛰어나며, 특히 라이브에서 안정적인 고음이 인상적이다. 브레이브걸스 2기 노래 중 대부분의 오프닝(특히 치맛바람)이나 후렴구는 민영의 파트이다.


데뷔 초반에는 청순한 느낌이 강했고 롤린 이후 좀 더 화려한 이미지가 더해졌다. 하이힐 활동 때는 청순한 느낌이 좀 더 강조되어 뮤직비디오에서 발레리나로 출연했다. 데뷔 초 본인의 비주얼을 청순섹시라고 표현하기도 했다.표정이 항상 밝은 편이며, 팔다리가 길고 선이 예쁘다. 각선미가 탁월해서 '하이힐'의 앨범 커버 모델을 하기도 했다.
실물 깡패이다. 미디어 보다 실제로 보는게 더 예쁘다는 말이 많다.


참하고 곱다는 이미지가 강하다는 팬들의 반응이 많다. 동양적이고 고전적인 미가 돋보인다고.
염색을 자주 하는 편은 아니지만 롤린 활동 때 뱀파이어 컨셉에서는 붉은색으로 염색했다. 항상 긴머리를 유지하는 편.
손이 작은 편인데 다른 멤버들은 부러워하지만 본인은 컴플렉스라고 한다. 때문에 손 이야기가 나오면 싫어한다. 얼굴이 작아 보이려면 손이 큰 게 유리한데, 손이 작아서 얼굴에 손을 갖다 대면 얼굴이 커 보여서 싫다고. 그 때문인지는 몰라도 네일을 길게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 멤버들은 통통손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팬들은 민영의 유독 작은 손이 귀엽다는 반응. 티라뇽이라는 별명도 손 때문에 나온 것이다.


화장을 지운 모습이 더 예쁘다는 반응이 많다. 화장을 지우면 순둥순둥한 이미지가 강해진다. 단아하고 성숙미 넘치는 미모로 인해 선생님이나 강사 같은 이미지도 있다는 반응.


유나는 브레이브걸스 멤버들 중 아름답다라는 표현에는 민영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오래된 신발 브랜드인 엘칸토에서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을 광고 모델로 섭외했다. 팀 내 연장자인 민영의 광고 티저가 첫 번째로 나왔는데, 인간 하이힐이라고 불릴만큼 광고에 민영의 아름다움이 잘 드러났다. 이 때문에 다시금 '하이힐의 앨범 표지를 왜 민영이가 장식했는 지 알겠다'는 반응이 많기도 하다.
롤린 역주행 이후 비주얼 메보로 많이 거론되고 있다.

멤버들 말로는 마음 씀씀이가 깊다고 한다. 실제 인터뷰 등을 보면 멤버들이 속상하지 않게 잘 다독거리는 성격이 보인다. 은근히 자기 페이스가 강한 다른 멤버들을 격려하거나 보호해주는 등 자상한 맏언니의 역할을 잘 해준다.
항상 잘 웃고 예능이나 인터뷰에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 편이다. 뭘 시키든 아무렇지 않게 해치우는 유정에 비하면 좀 더 부끄럼을 타는 타입이지만 어떻게든 해내는 스타일.

 

 

 

 


맏언니임에도 불구하고 은근 귀엽고 애교가 많은 성격이다. 심지어 그 힘들다는 오또케송을 제대로 부르기도 했다.

동생들에게 애교를 부리는 모습도 은근 자주 보인다. 다만 멤버들이 잘 받아주지는 않는 듯(...) 하다.


유정에 의하면 자신이 실제로 아는 사람 중에 가장 웃긴 사람 중 하나가 민영이라고 한다. 은근히 팀 내에서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하는 듯. 유정이 돌아이 + 부장님스런 기질을 자주 드러내고 은지가 엉뚱하고 허당미 물씬한 행동을 워낙 많이 보여주다보니 묻혀져서 그렇지 민영도 사실은 꽤 장난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특히 기분이 좋아지면 갑작스레 숭한 춤을 춘다는 멤버들의 증언이 나오기도 했으며, 브레이브걸스의 텐션이 올라간다 싶으면 은근 그 텐션에 동조해서 즐기는 모습이 포착된다.

4세대를 개척한 걸그룹 멤버와 동시에 1990년생으로 현재 활동하는 4세대 걸그룹 멤버들 중에서도 거의 연장자이면서도, 엄청난 라이브 실력을 보여주며, 그룹 내 메인보컬 4인 체제 이후 유정과 같이 센터에 서는 비주얼 담당이며, 출생/데뷔후 1위까지 걸린 시간, 음방 1위 횟수, 롤린 멜론 차트인 기간 1위, 아이돌 브랜드 평판 순위 상위권, 2021년 상반기 차트 석권 등등 많은 대기록을 세우는 등, 여러가지 능력치가 출중한 팔방미인이다.

 

특기인 보컬과 무용 뿐 아니라 게임, 운동 등 못하는 게 없다. 자체컨텐츠에서 펌프와 드럼 매니아에 상당한 실력을 보여준 적도 있고 온라인 게임도 많이 했다고 한다. 아육대에서도 달리기에서 넘어지기 전에는 1위로 달렸던 경험이 있다. 하지만 천하의 김민영도 턱걸이는 못한다.
어릴 때부터 성대가 강한 편이라고 한다. 노래를 많이 불러도 목이 쉬거나 아픈 일이 거의 없다고.
"변했어" 활동 당시 샐러드만 먹고 활동해서 5kg가 빠졌다고 한다.
손이 작다고 한다

역주행 전 이제 활동이 어려울 것 같다는 멤버들의 의견을 전하기 위해 민영이 대표로 용감한 형제에게 장문의 메시지를 보냈다. 용감한 형제는 메시지를 받고 긴 시간 고민하며 답장을 하지 못했고 결국 직접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는데, 만나기 직전에 롤린 댓글 모음 영상이 떡상하며 역대급 역주행이 이루어졌고 해체가 아닌 컴백을 위해 만나게 되었다고 한다.


주간 아이돌 촬영 비하인드에서 윤겔라를 비롯해 피카츄 등 온갖 포켓몬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그리고 대기실 벽면에 붙어있는 다이아 반지 모양 풍선을 유나가 가리키자 김중배의 다이아 반지 드립을 쳤는데, 유나와 은지는 잘 모르겠다는 표정을 지으면서 드립에 선을 그었다.

 

 

 

 

 

이걸 보고 팬들 사이에서도 김중배가 누구냐는 반응과 김중배를 알고 공감하는 아재 팬들의 반응이 엇갈렸다. 이수일과 심순애가 코미디 프로그램 등에서 간간히 패러디 되긴 했지만 워낙 오래 전에 유행했던 작품이라 80년대~90년대 초반 태생(대략 92년생까지)까진 알아도 90년대 중반 태생들부터는 확실히 모르는 소재이기 때문이다.


트롯 전국체전에 출연했으나 통편집 당했다. 프로그램 주제가인 트로트가 나는 좋아요 뮤직비디오에 약 4초정도 나온다.
브레이브걸스의 오랜 팬인 십장로에게 성공하면 소고기를 사주겠다고 약속했고 역주행 이후 지키겠다고 말했다.
브레이브걸스 1기 멤버들의 아나요 무대를 더쇼에서 했는데 1기 메인보컬인 은영과 목소리가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2021년 3월 발표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지수에서 9위를 차지했다.


2021년 4월 걸그룹 개인 평판지수에서 5위를 차지했다.
최근에 청와대에 가서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만났다고 한다. 정확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제2회 청년의 날 기념 특별 대담을 개최하면서 래퍼 한해와 함께 청년 대표로 참가하게 된 것. 민영의 개인 인스타그램 및 청와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특별 대담 관련 내용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그곳을 참조할 것. 여담으로 문재인 대통령 역시 롤린/역주행에 대해 이미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과거 배우 전향을 준비했었고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에 지원할 때도 가수가 아닌 배우로서 지원했으나, 브레이브걸스로 데뷔한 후 공식적으로 연기 활동을 했던 적은 없다. 다만 가창력은 확실한만큼 본인의 의사가 있다면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선택지도 있을 것이다.


2022년 1월 14일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컨디션 난조로 의사의 진찰을 받은 결과, 당분간 충분한 휴식과 절대적인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단이 내려져 당분간 활동을 중단한다고 한다. 이후 THANK YOU로 컴백 및 퀸덤 2 출연으로 민영 또한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그러나 3월 1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THANK YOU 활동에 차질이 생겼다.
2022년 여름 잠시 금발로 염색했다가 9월부터 다시 흑발로 돌아왔다.

 

 

 

 


카톡에 유나를 단발좌로 저장해 놓았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올라왔으며 다른 멤버들도 별명으로 저장되어 있는지는 불명.


2023년 2월을 마지막으로 브레이브걸스로서의 활동을 끝낸 후, 경희대학교 근처에 카페를 개업했다. 
2023년 4월 24일 10살 연상인 버벌진트와 연애중이라는 단독보도가 나왔는데, 이에 양측은 2년간 열애를 한건 사실이지만 현재는 이미 결별한 상태라고 밝혔다.

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며[67] 특히, 그 중에서 피파 온라인 4와 바람의 나라를 열심히 했다고 한다. 피파 온라인 4는 다른 플레이어가 못 한다고 욕해서 접었다고 하고, 바람의 나라는 자칭 고수였다고 한다. 그 중 한 계정은 도사 4차 승급까지 찍었으나, 바람의 나라의 시체 시스템 중 하나인 체류로 인해 게임을 접었다고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