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명 : 김형서 (金亨瑞, Kim Hyeongseo)
출생 : 1998년 9월 27일 울산광역시 중구 약사동

본관 : 김해 김씨 (金海 金氏)[
키 : 168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A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 김나경


반려묘
치치(♂)


학력
약사초등학교 (졸업)
울산여자중학교[5] (전학)
안민중학교 (졸업)
창원사파고등학교 (졸업)
부산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 / 제적)


데뷔
2019년 5월 15일 싱글 '비누'

팬덤
비비탄

MBTI
INFP

 

그녀의 활동명인 '비비(BIBI)'의 풀네임은 'Naked BiBi'이다. 발가벗은 아기처럼 순수하고 날 것의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는 의미이다. 언젠가부터 덧붙여 한자 '날 비(飛)' 의 뜻을 넣어 말하기도 한다.

가수로 활동할 때는 오른쪽 눈 아래 붉은 점 두 개를 찍는 것이 그녀의 시그니처이다. 시그니처 사운드도 있지만, 글로 표현하는 것이 상당히 까다로운데, 발음이 "이잇"에 가까운 시그니처 사운드를 가지고 있다.

SBS의 프로그램 더 팬에서 윤미래와 타이거JK의 추천으로 출연하여 카더가든과 결승 끝에 준우승했다. 폭발적인 인기와 많은 팬덤을 얻게 된 최고 수혜자 중 한 명이다.

SoundCloud에 본인의 작업물을 올리곤 했는데, 윤미래가 그것을 듣고 연락처를 수소문하여 영입했다고 한다.

2021년에는 2019년에 촬영하였던 영화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모교가 개봉하면서 배우로서 데뷔하였다.

 

 

 

 


허니문베이비라고 한다.
그림을 상당히 잘 그린다. 어릴 적 그림 관련 일을 하시던 고모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실제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일이 없을 땐 집에서 그림을 그린다고 말했다.


울산에서 태어나고 중학교 1학년 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로 이사갔다고 한다. 본인은 창원 출신으로 설명한다.
걸그룹 TWICE의 팬인 ONCE이다. MORE & MORE를 작사하기도 했다.


걸그룹 ITZY의 팬이라고 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멤버 중 한 명인 류진을 언급하기도 하고, 앨범도 인증하였다. 또한 다른 멤버인 예지와 함께 더 팬에 참가한 적이 있기도 하다.


본인 피셜 쓰리 사이즈가 32 - 25 - 34라고 한다. 특히 가슴이 큰 편]으로, 팬들 사이에서 종종 '미드필더'라고 불린다. 미국 방송 Entertainment Tonight 쇼에 밑가슴을 노출한 의상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드로어즈 팬티를 즐겨 입으며 끈을 노출하는 로우라이즈 패션도 자주 선보이는 편이다.
여고추리반 출연으로 인연을 맺은 최예나와 절친이다. 나이 차이도 1살로 크지 않고, 최예나의 솔로 데뷔 앨범에 랩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이 랩을 피처링한 타이틀곡 SMiLEY는 최예나의 첫인상을 떠올리며 썼다고 한다.
눈 밑의 두 개의 점이 타투라는 소문이 돌았으나, 본인이 직접 틴트를 실핀으로 찍은 점임을 밝혔다. 원래는 타투를 하고 싶었지만 윤미래가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고 충고해서 아직은 보류 중이라고 한다. 오른손 검지에 하트모양의 작은 타투가 있긴 하다.

 

 

 

 

 

반응형


눈 밑의 빨간 두 개의 점은 롤 모델인 친할아버지와의 일화에서 비롯되었다고 밝혔다.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시기 전, 몸이 아프실 때 얼굴에 열꽃이 피어있었고 그 모습이 큰 기억으로 남아 빨간 점 두 개를 찍게 되었다고 한다. 일을 할 때 평정심을 찾고 잘 헤쳐 나가기 위해 찍는 부적 같은 존재라고 한다.
좋아하는 색은 초록색이라고 한다.


음악을 시작한 계기는 중2 시절 중2병에 걸려서 그렇다고 한다.
고등학교 시절 밴드부 부장이었다고 밝혔다.
고등학교 시절까지 단발을 유지했다고 한다.


2022년 88rising과 연계해서 코첼라 무대에서 윤미래와 함께 공연했다.
깻잎 논쟁에 대해서는 '깻잎 논란'이라고 부르며 "엄청 믿는 사람인데 깻잎 떼줬다고 해서 '너 왜 떼줬어?' 이건 조금..." 이라고 인스타 라이브 방송 중 언급하였다.


마녀사냥 2022에서 신동엽 앞에서 자만추의 새로운 의미인 '자보고 만남 추구'를 설명해 신동엽마저 당황시켰다. 이 외에 본인의 친구들은 절반은 교제 전에 섹스를 나눠보고 사귈지를 결정하고, 절반은 사귀게 된 직후에 섹스를 가진다고 하면서 자신 주변 인물들의 섹스관도 밝혔다.


마녀사냥 2022에서 슬픈 젖꼭지 증후군이 있다고 고백했다.


2022년 5월 고려대학교 축제에서 남학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팬 서비스를 해 줬다. 그러나 이를 두고 ‘시대를 역행하는 퍼포먼스’, ‘성 상품화’라며 비판하는 기사도 나왔다. 


2022년 7월 21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도중 “자고 싶고 쉬고 싶은데 못한다 너무 힘들다, 난 선택지가 없다, 가수 안하고 싶다, 난 이 망할 화장도 지우지 못한다”며 오열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비비 소속사 대표인 타이거JK와 윤미래에게 학대 당하는 거 아니냐는 반응이 있자, 23일 타이거JK는 자신의 SNS에서 ‘비비가 새 앨범 중압감에 지쳤던 것 같다, 우린 굶기지 않는다’며 해명했다. 이후 비비가 인스타그램에 “걱정을 끼쳐서 죄송하다”고 사과글을 올렸다. 

 

 

 

 

 


더 팬에 출연했을 때 친동생이 나온 적 있었는데, 이 후 2022년 8월 22일 걸그룹 tripleS의 S7 멤버인 김나경이 공개되었을 때 BIBI의 여동생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다.


효린과 친분이 깊은 것으로 보인다. 


2023년 3월 17일, 동생 김나경과 함께한 tripleS 완전체 데뷔 앨범 타이틀곡 Rising의 댄스 챌린지 영상이 tripleS 공식 YouTube Shorts에 업로드되었다. tripleS 'Rising' BIBI Ver.


영화 화란의 주연 배우로 2023년 칸 영화제에 참석했다.
2023년 리스펙 페스티벌(Respect Festival)에서 여성 관객에게 키스한 모습이 화제가 됐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