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명 : 배수지
출생 : 1994년 10월 10일 


학력
무등초등학교 (졸업)
광주문화중학교 (졸업)
전남여자고등학교 (전학)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10] (공연예술과 실용음악전공 2기 / 졸업)


종교 : 무종교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2019~현재)


그룹 경력
미쓰에이 (2010.07.01.~2017.12.27.)


데뷔
2010년 7월 1일 미쓰에이 싱글 1집 Bad But Good (그룹)
2011년 1월 3일 드라마 드림하이 (배우)
2017년 1월 24일 미니 1집 Yes? No? (솔로)


MBTI
INFP, ENFP



2010년에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미쓰에이의 멤버로 데뷔해 2017년까지 활동을 해왔고 2011년 드림하이로 배우로 데뷔하여 가수와 배우로써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다가 2019년 JYP를 떠나 매니지먼트 숲으로 이적해 배우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수지는 2010년 7월 1일, JYP의 걸그룹 미쓰에이로 데뷔했다.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무대를 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미쓰에이는 별다른 홍보없이 갑자기 불쑥하고 나타난 신인 걸그룹이었으나 현대무용을 연상케 하는 차별화된 퍼포먼스와 친숙한 멜로디를 선보이며 원더 걸스의 뒤를 잇는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걸그룹의 위치를 무리 없이 꿰찼다.

 

 

 

 

 


2010년 7월에 <Bad Girl Good Girl>로 데뷔했다.데뷔하자마자 그 예쁜애 누구냐며? 전국 각지에서 이슈가 되었고 자연스러움과 청순함으로 새로운 가수 히스토리, 2.5세대를 여는듯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미쓰에이가 시크하고 여성스런 이미지를 가지고 갔기 때문에 매앨범마다 다양하고 파격적인 모습으로 나올때마다 화제가 되었는데 특히Touch 곡 활동때는 붕대를 감은듯한 좀비컨셉의 무대복과 곡 분위기에 맞춰 무용수 스타일 룩. 

달라붙는 블랙 타이즈, 민소매 크롭톱, 상체 라인이 절개된 의상을 입었고 Breathe에서는 헐렁한 힙합 팬츠에 몸에 타이트하게 달라 붙는 짧은 상의를 ,good-bye baby에서는 마이크를 다리에 고정시키는 목적으로 검은 밴드를 감았는데 마치가터벨트를 착용한 듯한 착시를 일으켜 진화된 섹시가 무엇인지 보여주었다

 

핑크머리의 지아만큼 수지의 고양이 머리띠가 잘 어울린다는 평가도 있었다고 한다. Hush곡은 타이트한 에나멜 팬츠와 크롭톱을 입었고 진한 스모키 화장에 붉은 립스틱으로 한층 섹시함을 더했다. 미쓰에이는 데뷔하자마자 단기간에 대상과 신인상을 함께 수상하였다. 데뷔 5개월만에 이룬 성과이다

 

 

건축학개론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마음 한켠에서는 연기에 대한 부담감이 자리잡고 있었다. 가수가 좋아서 일을 시작했지만, 주변에서는 수지가 연기자로 무엇인가를 보여주길 바라는 요구사항들이 많아지면서 가수와 연기, 둘 다 보여줄수 있을지 수지 스스로 생각이 많아지던 시기였다.실제로 수지는 첫사랑 이미지를 깨고 팜므파탈 수지, 섹시한 악역 수지도 보여주고 싶다며, 한가지 이미지에 국한되는게 매우 두렵다는 발언을 했다.

2013년은 레트로 열풍으로 젊은 층뿐만 아니라 4, 50대 관객들까지 첫사랑의 감성을 전하는 <건축학개론> 관람 광풍이 불던 시기였다.

 

 

 

 

 

 

 

 

반응형


2022년, 쿠팡플레이에서 방영한 안나로 좋은 연기 평가를 들었다. 디렉터스컷 어워즈 심사위원[38]들은 수지가 한층 더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이 느껴진다. 앞으로도 많은 것을 보여줄수 있을 것 같다고 평가했고 청룡 시리즈 어워즈 심사 위원들은 수지가 아닌 안나는 상상할 수 없다. 안나, 그 자체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수지가 안나로 연기자로써의 전환점을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수지는 인터뷰에서 나도 무언가를, 연기로 할 수있다는걸 어필하고 싶었다. 물론, 이전 작품들에 애정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수지가 틀에 박힌 연기에서 벗어나 또 다른 이야기의 연기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처음에 나 스스로 안나라는 작품을 선택했을때, 회사에서도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김장균 대표님께서 수지씨가 한다는데, 그래 해보자 같이 해봐요 이렇게 말씀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다고 한다. 회사 대표님, 스텝분들이 모두 저를 믿고 따라와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을 남겼다.

 


2023년 1월에 촬영을 완료하고 10월에 드라마 이두나!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다. 양세종이 군복무를 마치고 처음으로 도전하는 넷플릭스 작품이다.

023년 9월 현재, 수지는 휴식을 취하고 있으며 2023년 말에 드라마 다 이루어질지니 촬영에 들어간다. 극한직업의 연출을 맡은 이병헌 감독과 미스터 션샤인과 더 글로리의 집필을 맡았던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