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김종국 프로필

이름 : 김종국
김종국 나이 : 76년 4월 25일(안양)
몸무게 : 81kg
혈액형 : A형
김종국 키 : 178cm
종교 : 불교
소속사 : JK엔터테인먼트(20년도 기준) /대표 김종국
소속그룹 : 터보
포지션 : 메인보컬 / 리더


95년에 데뷔하여 현재까지 꾸준하게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05년도에는 방송 3사 가요 대상을 모두 석권을 하기도 했다. 오늘은 멀티 엔터테이너인 김종국의 연관검색어 김종국 나이 , 키 , 군대 , 몸 , 소야 등에 대해 끄적끄적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2. 김종국 이야기

​김종국 몸 체지방률이 8.5%이고 골격근량은 42.8kg이라고 한다. 

​김종국은 고등학생 때 노래방을 자주 다녔는데, 노래방에 있던 사촌누나의 지인이 음반 제작 관계자여서 캐스팅이 되었고 이 기회로 오디션을 보게 되어 합격했다고 한다. 이후 터보 연습생이 되었고, 오디션때 부른 곡은 록밴드 B612의 나만의 그대 모습이었다고 한다. 


김종국은 01년에 소속사를 옮기고 솔로로 전향을 하게 되었는데, 전 소속사에서 김종국을 연예계에서 매장시켜 버리겠다 등의 폭언을 하며 소속사의 영향력으로 작곡가들이 김종국에게 곡을 주지 못하는 상황이었다고 한다. 솔로 1집은 망했다..

이후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부른 한 남자가 대박을 터트렸고, X맨에서도 인기를 얻게 되면서 홀로서기에 성공을 하게 되었고 3집 앨범 제자리걸음과 사랑스러워,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이 연달아 히트를 하면서 3사 방송사에서 가요대상을 거머쥐게 되었다.

 

 


​김종국은 의리 있고 책임가 있는 이미지와 함께 짠돌이라는 이미지도 같이 있는데, 사실 김종국은 자신에게만 인색하고 남들에게는 돈을 잘 쓰고 잘 베푸는 타입이다. 예능에서 친한 동생들에게 밥과 옷, 신발까지 사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유승준이 미국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는데, 이때 유승준이 병역기피로 입국 금지를 당했던 상태였다..유승준은 김종국이 자신의 결혼식에 오면 잔뜩 욕먹을 거라 생각하여 결혼식 장소를 안 가르쳐 줬는데.. 혼자서 잘 찾아갔다고 한다.

결혼식에 갔다가 국내로 돌아오자 기자들은 김종국에게 질문 세례를 했고 이어 김종국은 딱 한마디 했는데 " 약속했습니다. 친구 결혼식에도 못 갑니까?" ​

 

김종국은 전화하면 나 헬스장 가고 있어, 나 헬스장이야, 나 헬스 끝나고 집 가는 중이야 할 정도로 운동 광이다.. 다들 아는 사실이니 길게 쓰지 않겠다...

 

 


​​김종국은 탈장 증세가 있었는데, 워낙 스케줄이 바빠 수술을 받지 못하고.. 자꾸 튀어나오는 장기를 손으로 눌러가면서 버티며 스케줄을 소화하고.. 탈장 수술을 했다고 한다.. 영어를 통역 없이 구사할 수 있을 정도로 수준급이다. 해외에 어머니와 같이 나갔을 때 편하게 해외 생활을 하기 위해서 공부를 했다고 한다..

 

 

반응형


3. 김종국 군대

​김종국은 몸짱 연예인의 대표격으로 이미지가 잡혀 있었는데, 공익근무를 하게 되면서 논란이 생기가 되었다. 징병검사에서 추간판 탈출증 허리 디스크로 4급 판정을 받게 되어 사회복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대체하였는데 이후로 김공익이라는 놀리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김종국은 허리 디스크로 종종 병원에 실려가는 모습도 보여 준 적이 있고 런닝맨 촬영 중에도 중도 이탈한 적이 있었다. 평소에 몸을 더 꼼꼼히 관리하는 이유도 허리디스크 때문이라고 한다. 허리 부근의 근육을 발달시켜서 척추에 이상이 있더라도 허리 근육이 대신해서 척추를 지탱할 수 있어 다소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한다.

 


건강을 유지해서 운동을 더 열심히 하는 거지만 외적인 모습은 문제가 없기 때문에 공익에 대한 말들이 더 많았다.
김종국은 건강상 문제로 공익을 가게 되었지만.. 안 좋게 보는 시선들을 알고 있었는지 08년도 어느 인터뷰에서 만약 그 때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면 어떠한 빽을 써서라도 현역으로 갔을 것..이라고 말했고 15년도 힐링캠프에서는 현역을 가지 않았다는 비판은 얼마든지 받아들일 수 있지만 내가 아프지 않다고 얘기하는 건 많이 힘들었다고 한다...

​​아버지가 월남전 참전 국가 유공자이셔서 김종국은 보충역으로 판정받아 6개월간 공익근무요원으로 소집되지만, 아버지는 김종국이 현역으로 가기를 원해 국가유공자 신청을 뒤늦게 했다고 한다. 김종국이 운동을 열심히 해서 공익이라도 간 거지 자칫 관리 조금만 못했다면 면제가 될 수도 있다.. 김공익이라고 욕하는 건 이해가 되지 않는다...


4. 김종국&송지효 하차 & 썸

김종국 송지효는 누리꾼들이 썸으로 몰아가는 사건도 있었고.. 런닝맨 하차 통보 사건도 있었다... 런닝맨이 개편을 한다는 이유로 김종국 측을 불러 일방적으로 하차 통보를 하였고, 송지효 측은 기사를 보고 하차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개편 과정에서 이사회의 갑질이었다고 한다. 제작진은 김종국과 송지효의 하차를 반대하였지만 강압적으로 이사회 쪽에서 통보를 하였다. 이 둘이 하차하고 새롭게 투입된다는 강호동은 이 둘이 하차를 하게 되는 전후 사정을 알게 되자 친한 동생의 자를 빼앗을 생각이 없다며 런닝맨 합류를 거부했다.

​이 사건으로 런닝맨은 종영을 하기로 확정되었으나 워낙 팬덤층이 강한 프로그램이라 6인 멤버 그대로 런닝맨을 계속하기로 했다.

5. 김종국 소야

김종국 소야는 5촌 조카 사이라고 한다. (당숙부로 불러야 하지만 당숙부는 불편하여 삼촌이라 부른다고 한다) 안녕하세요에 출연하여 김종국과는 5촌 조카 사이이며 다행히 외탁을 하여 김종국과 닮지 않았다고 웃음을 짓게 하기도 했다.
5살 때부터 김종국 삼촌이 가수 활동하는 것을 봤고, 덕분에 가수라는 직업이 더 친근하 게 느껴진다고 한다.

소야 나이가 서른 살이지만 종종 삼촌 김종국이 용돈도 준다고 한다. 이외에도 소야의 쇼케이스에 김종국이 참석하거나 자신의 SNS에 둘의 사진이 종종 올라오기도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