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엑소 세훈 프로필

본명 : 오세훈 (吳世勳[훈음], Oh Sehun)
나이 : 1994년 4월 12일 
본관 : 해주 오씨 해주 오씨 (海州 吳氏)
키 : 183cm

몸무게 : 67kg

발 사이즈 : 275mm

혈액형 : O형
가족 : 부모님, 형(1991년생)
반려동물 : 반려견 비비, 무슈
학력 : 서울망우초등학교 (졸업) /신현중학교 (졸업) / 신현고등학교 (전학)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공연예술과 실용무용전공 / 졸업)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로고
소속 그룹 : EXO 
포지션 : 리드래퍼, 리드댄서
초능력 : 바람
데뷔 : 2012년 4월 8일 EXO-K 미니 1집 MAMA

 

 

 

2. 오세훈 이야기

음악적 포지션은 리드래퍼이며, 메인래퍼인 찬열과 주고받는 파트가 많다. 데뷔한 이후 줄곧 타이틀곡에선 랩 파트만을 맡았다 그가 처음으로 타이틀곡에서 보컬을 한 곡은 2015년 발표된 싱글 'Sing For You'이다 이후 2017년 겨울 발표된 'Universe' 활동에서 파트가 늘어나고 2017년, 콘서트 [The ElyXiOn]에서 "A Go" 솔로곡을 부르며 실력이 성장하는 것이 눈에 띄게 보이기 시작했다.


팀 내의 거의 유일한 하이톤 래퍼이다.


엑소 단체활동에서는 주로 적은 파트를 분배받아 왔지만 찬열과의 유닛활동으로 자연스럽게 많은 파트를 담당하는 곡들을 경험하였고,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전보다 많이 넓혔다. 이 과정에서 실력 또한 예전에 비해 많이 향상된 것으로 보인다.


메인래퍼이지만 서브보컬로서 보컬 파트도 자주 받는 찬열과 달리 대부분 랩파트를 맡는다.
2021년 발표된 스페셜 앨범 "DON'T FIGHT THE FEELING"에서는 랩[18]뿐만 아니라 보컬에서도 예전에 비해 한 층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리드댄서로 엑소의 퍼포먼스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데뷔 전 공개된 'History' 안무 영상은 세훈의 입덕 영상으로도 유명하다. 과하지 않은 동작들과 깔끔하게 떨어지는 선이 매력적인 댄서. 또한 엑소의 대표곡 으르렁 댄스브레이크의 센터를 맡기도 했다. 반동과 허리 힘을 이용한 춤으로 V자 대형으로 선 멤버들이 모두 다리를 땅에 둔 채로 일어나고 세훈은 여기에 원킥을 차면서 한쪽 다리 힘으로 가뿐하게 올라오는 게 포인트. 세훈 으르렁 원킥 모음 그 외에도 타이틀곡의 사비 부분은 거의 카이와 세훈이 서는 경우가 많다.

차갑고 쎄보이는 이미지와 달리 여린 성격이며, 새침하고 귀여운 말투(ex.아니거든여~?, 그래여...)와 행동을 구사한다. 엑소 멤버들 중에서 유난히 흥이 많고 추임새를 즐겨 쓴다. 그래서 '오세흥' 혹은 '흥세훈' 이라는 별명도 생겼다.
의리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멤버를 단합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평소에도 노빠꾸라는 말을 자주 할 만큼, 깊게 생각하기보단 즉흥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길 좋아한다.

 

 

반응형


막내 포지션들의 숙명, 애교 담당을 맡고 있다. 방송용 애교는 뿌잉뿌잉과 귀요미 플레이어가 전부. 그러나 생활형 애교에 강해서 뜬금없는 포인트에서 예상 못한 귀여움을 발산하는 경우가 많다. 귀여움을 본인만 모른다


막내 포지션이라서 불편한 점은 딱히 없고[22], 막내라는 포지션이 자신과 잘 맞는 것 같다고 하지만 방송에 나갈 때마다 애교를 도맡아 해야 하는 점이 유일한 불만이라고 한다. 그러나 애교가 가장 많은 멤버를 물으면 항상 꼽히는 멤버. 세훈에게 육성으로 귀엽다고 하는 엑소 멤버들 스타 캐스트 인터뷰에서 같은 멤버들이 적은 롤링 페이퍼에서도 애교 많은 막내라는 말이 많이 적혀 있었다. 본인은 내켜하지 않아서 기적으로 하지만 애교를 시키면 특기 수준으로 잘한다.

평균 비주얼이 매우 뛰어나기로 유명한 엑소의 비주얼 담당. 그래서 그런지 멤버들끼리 잘생긴 외모 순위를 정할 때도 세훈은 항상 최상위권으로 꼽히는 멤버다. 종종 다른 아이돌의 팬페이지 관리자에게 ‘실물이 가장 잘생긴 남자 아이돌’로 언급되곤 한다.

 

 


발달된 안와상융기와 높은 코, 진한 눈썹으로 뚜렷한 T존을 가지고 있다. 그와 별개로 입술이 작아 옹졸해 보인다며 본인은 싫어하지만 팬들에게는 병아리 같은 매력을 준다.


부정교합이 있지만 이와 대비되는 매우 매우 갸름하고 예쁜 턱선으로 인해 멋있다는 말 보다 예쁘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한다. 데뷔 초기에는 빗살무늬 토기같은 갸름한 하관이 두드러졌다.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어깨가 넓은 편이다.사진 1 사진 2. 2016년 6월 15일 방송된 뮤비뱅크에서 어깨 가로길이를 재었는데 49cm가 나왔다. 또한 넓은 직각 어깨와 대비되는 가는 허리사진로 인해 역삼각형사진의 상체가 두드러진다. 정면에서 보면 건장하지만 옆에서 보면 정말 얇은 몸이 포인트. 데뷔 초에는 슬렌더 체형에 가까웠으나 운동으로 탄탄한 몸매가 되었다. 넓은 어깨와 두드러지는 쇄골 때문인지 소속사에서 앞이 심하게 파인 상의를 자주 입힌다. 백현이 뽑은 가장 몸매가 좋은 멤버이기도 하다

 

 


해외에서는 만화 진격의 거인의 리바이와 닮았다는 말이 많다. 특히 2018년 겨울 Love Shot 활동 당시 헤어스타일이 매우 비슷해 이 때의 무대 속 세훈과 리바이의 모습을 편집한 영상이 틱톡에서 많이 보인다. 


입술을 앙 다무는 버릇이 있는데 팬들 사이에서는 '꾹꾹이'라고 부르고 있다. 
눈썹이 매우유연하고 감정이 눈썹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귀가 밝지 않다(?) 콘서트나 팬 사인회에서 팬들이 하는 말을 제대로 알아 듣지 못해 재미있는 일화가 많이 있다. 찬열과 함께한 카스콘서트에서 팬이 외친 "오세훈 나라다"에 "사람인데 어떻게 날아요?"라고 대답했다. 영상 팬 사인회에서 역시 비슷한 썰들이 많이 있다. 영상


셀카를 잘 찍지 못하는 셀고 아이돌로 자주 언급된다.

 

냄새에 민감한 듯(!)하다. 주변 멤버들에게 다가가서 냄새를 맡는 장면이 자주 포착되곤 한다. 1 2 3 4 유독 수호의 냄새를 자주 맡는 것이 포착된다. 그 밖에도 세훈의 목격담들을 보면, 세훈에게서도 좋은 냄새가 난다는 말이 많다.

 

 


책과 친하지 않은 편이라고 밝혔다. 가장 마지막으로 읽은 책은 매니저 형이 추천해준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라고. 하지만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찬열에게 탈무드를 권한 것으로 보아 EXO-SC 앨범을 준비하며 느낀 바가 많았는지 작사에 도움이 되려고 책을 읽는 것으로 보여진다.


MBTI는 INTP라고 한다. 다만 찬열이 세훈인 척 세훈의 MBTI검사를 했던 것이라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세훈은 맞는 것 같다며 매우 좋아했다. 역시 혈액형 신봉자


설해원 Prince에 투자해 주주가 되었다. 그런데 설해원이 프차에 탈락했다. 응? 참고로 팀동료는 배그 젠지 팬이다(...).
프로야구 팀 두산 베어스의 팬 이다. 김신영의 정오의 희망곡에서 밝혔다. 주변의 형들이 두산 베어스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한다.


그래서 OB 베어스때의 레전드 영상을 많이 찾아 봤다고 한다. 같이 라디오 나온 멤버가 세훈 씨랑 시우민 형이랑 라이벌이네요.


2014년 10월 한국 멤버로서는 최초로 웨이보를 시작했다. 그리고 24시간만에 팔로워 50만을 돌파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