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일라이 프로필

본명 : Ellison Kyong Jae Kim (엘리슨 경재 킴) 
한국명 : 김경재
나이 : 1991년 3월 13일 (31세) / 미국 워싱턴 D.C.
국적 : 미국 
가족 : 아버지 김흥수, 어머니 김혜정, 누나, 여동생
아들 김민수(2016년생)
키 : 179cm

몸무게 : 68kg

혈액형 : O형
종교 : 개신교
취미 : 사진 촬영
특기 : 태권도, 쿵푸, 영어 중국어
소속사 : 없음

 

 

 

2. 일라이 이야기

유행어 유키스요의 발단이 된 인물로 재미교포 2세이다.
2019년 5월 10일 한국 소속사 NH EMG, 일본 소속사 에이벡스와의 계약이 만료되어 팀에서 탈퇴했다.
어린 나이에 결혼과 출산, 이혼을 경험하며 가정도 책임지지 않고 도주한 철부지 마마보이 개차반 이미지였다.


흥미로운 사실은, 이러한 이미지 형성의 원인을 반추했을 때 일라이 본인은 직접적인 인터뷰조차 단 한 차례도 한 적이 없었다는 것이다. 이혼 후 2022년 첫 방송 출연으로 그동안의 많은 의혹들을 어느 정도 해소하였다. 연예인으로서 전혀 관리하지 않았을 몸과 민낯으로 출연하고도 충분히 멋진 모습을 선보이며, 오히려 치부를 드러냈음에도 매력이 있어서 다시 그를 연예계에서 보고 싶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천상 연예인' 소리도 듣는 등 그동안 받았던 일방적인 오해들을 불식시키고 있다.

중국어에 능통해서 중국에서 액션배우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아버지의 권유로 올랐던 중국 유학길이었지만 다행히 연기에도 재미를 느꼈는지 유키스 멤버 동호, 기섭과 함께 '레알스쿨' 이란 시트콤에도 출연했다. 이후 중국에서 [풀하우스] 주연을 맡았다.


소속사에서 자체 리얼리티를 제작하여 멤버별로 일과를 공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아리랑 티비의 프로그램인 심플리 케이팝의 MC를 맡고 있어서 그런지 자연스러운 편이었다. 일라이의 하루에서는 MC진행 연습과 녹화현장을 보여주고, 번외편에서는 밥을 먹는다.

 

 

 


 2022년 5월 연예계 소식을 자주 다루는 전직 연예부 기자 유튜버 이진호가 의혹을 제기했는데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전처 주장
일라이와 저렴한 자동차를 보러갔다가 내가 잠시 화장실에 간 사이 일라이가 슈퍼카를 덜컥 계약했다. 매달 리스비는 460만원에 달했고 보험료는 1,200만원이었다. 가진 걸 다 팔고도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1-1. 실제 취재 확인 결과
리스계약은 그렇게 몰래 순식간에 할 수 있는 계약이 아니다. 계약당일에는 차량 계약금(통상적으로 100만원) 예치만 하고 신용상태가 좋지 않거나 직업이 불명확하면 계약 자체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결국 차량 구매의 최종 결정은 전처와 함께 했다.

2. 전처 주장

내 명품 가방 십 수 개를 팔아서 자동차값을 지불했다.


2-1. 실제 취재 확인 결과
일라이는 유키스 활동으로 회사 측으로부터 정산금을 많이 받았으며 일라이는 재력이 상당한 집안의 자제로 아이돌 활동으로 1년에 수억 원을 벌었다. 전처는 2015년까지 레이싱 모델로 활동 후 은퇴했는데 어떤 일을 했길래 남편의 리스비와 보험료를 홀로 갚았다고 주장하는지 의문이다.


2-2. 실제 취재 확인 결과
일라이는 2016년 드라마 풀하우스가 중국버전으로 리메이크된 당시 남자주인공을 맡아 회당 1,000만원의 출연료를 받았고 30부작이어서 3억원의 수익을 올렸으며 2010~2014년 유키스 활동 당시 정산받은 금액이 5억원이라고 이진호는 주장했다. 우리 이혼했어요 2에서 일라이가 정산금으로 1,500만원을 받았다고 말하자 현 유키스 멤버는 '1500만원?ㅋㅋㅋ'라는 저격글을 올리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2-3. 실제 취재 확인 결과
일라이와 전처의 지인들은 그들의 씀씀이가 상당히 컸다고 했다. 전처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200만원대 운동화, 80만원대 신발, 430만원대 가방까지 다양한 명품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논란이 일자 이 사진들을 모두 비공개 처리했다고 한다.


취재과정에서 전처의 본명과 일라이의 어머니 이름이 '김혜정'으로 똑같다는 게 밝혀졌는데 일라이가 활동할 당시 정산금 입금 계좌가 변경되었고 변경 전이나 변경 후나 예금주가 '김혜정'으로 같아서 별 무리없이 교체가 진행됐다고 말했다. 즉, 이후의 수입은 모두 전처의 통장으로 입금 됐다는 뜻이다.

 

 

 

반응형



3. 전처 주장
시어머니는 일라이가 한국에서 활동하는 기간 내내 한국에서 살았다. 2014년 혼인신고를 하고 나서 시어머니가 아파트 월세집으로 들어가고 싶다 하여 시어머니 집을 전남편 명의로 해줬는데, 시어머니가 명의를 본인으로 바꿔주면 더 이상 며느리(전처 자신)를 괴롭히지 않겠다'고 하더라. 전남편이 나 몰래 그 날로 명의를 바꿨다. 그리고 나서 한 달 뒤에야 시어머니가 그 돈을 가지고 미국으로 가셨다는 것을 알았다. 그 이후부터 우리 부부는 계속 전셋집에 못 살고 월세로 살아야 했다. 생활비나 기타 경비도 내가 부담을 해야 했기에 저희 친정에서 도와주거나 제가 일을 해서 지금까지 버텼다. 신용 불량자로 남은 기간이 8년 6개월 정도 된다.


3-1. 실제 취재 확인 결과
이 같은 발언들로 인해 전처가 신용불량자가 된 이유가 시어머니의 보증금 먹튀 사건 때문이라고 대중들에게 인식이 됐다. 그런데 이게 가능한 일일까, 하나하나 취재했다. 일라이가 SNS를 통해 전처와 결혼을 발표한 시기는 2015년 12월이다. 일라이의 어머니가 아들의 혼인 신고를 접한 시기는 일라이가 SNS 결혼 발표를 하기 며칠 전 이었다. 전처의 말이 성립하려면 2016년 1~2월 쯤 아파트 월세 계약이 일라이의 명의로 이뤄져야 한다. 너무나도 의아한 발언이다. 2017년 3월 '살림남'에서 전처는 시어머니와 만났지만, 당시 단 한 차례도 보증금 문제가 거론되지 않았다. 이 후 시어머니가 신혼집에 방문했지만 이때도 역시 서로를 웃으며 마주하기도 한다. 전처의 말대로라면 거액의 보증금을 먹튀한지 불과 1년도 안된 시점의 만남인데, 너무나도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다. 또한 부동산 관계자에 의하면, 월세 계약에서 임차인이 명의 변경을 하려면 임대인에게 먼저 의사를 묻고 동의를 얻는 과정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이후 따로 만남을 가진 뒤 계약서를 재 작성한 뒤에야 변경이 이루어지는데, 매우 복잡한 과정이 이루어진다. 어머니가 요구한 당일 날 명의 변경이 이루어졌다는 것은 매우 신빙성이 적다. 특히 월세 명의 변경의 경우에는 보증금 문제 때문에 반드시 특약 조항을 넣게 된다. 추후 보증금 반환이 누구에게 이뤄지는지 명확하게, 반드시 기재된다고 한다. 애초에 이 보증금 자체가 '어머니의 돈이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말이다.


전처는 아버지가 공과대학 전직 교수였다고 방송에서 말했으나 이진호는 취재 결과 전처의 아버지와 동일인물 교수를 찾을 수 없었다고 하였다.

이진호의 의혹 제기에 대해 전처 측에서는 반박한 내용이 아직은 없다. 본인에게 접촉 시도 하였으나 답변이 없다고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