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예은 프로필

나이 : 1998년 1월 18일
키 : 168.7cm

몸무게 : 42kg

혈액형 : B형
가족 " 부모님, 언니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휴학)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앤피오엔터테인먼트


데뷔
2018년 플레이리스트 워드마크 웹드라마 에이틴

종교 : 개신교
좌우명 : 예수님, 나를 도우소서
MBTI : INTJ
별명 : 도하나, 도하, 옌디, 옌이, 여신예은, 웹드여신, 존예은, 물음표 살인마

 

 

 

 

신예은 이야기

2018년 6월부터 방송된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데뷔해서 높은 인지도를 얻었으며, 같은 해 8월 JYP엔터테인먼트와 정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었다.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호칭으로 불릴 정도로 에이틴 방영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코에 애교점이 있다. 웃는 모습이 정말 사랑스럽다.
킬연기학원 출신이다. 킬연기학원 유튜브에 합격자 영상이 올라와 있다.
차은우, 서신애와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동기 사이라고 한다. 또한 조병규, 김동희와 같은 고등학교 출신이다.
심은하 의 리즈시절 모습과 굉장히 닮았다.


이유비, 오연서와 닮은 모습이 있다.


대학내일 표지모델을 한 것을 보고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캐스팅이 왔고 오디션을 본 후 연습생이 되었다고 한다.
대성마이맥 CF의 모델이 되었는데 중독성 있는 노래 가사와 귀여운 춤으로 엄청난 흥행을 몰았다.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보인 아이돌 커버 댄스가 재밌는 영상으로 화제가 되었다. “웃는 얼굴이 귀여운 아기 강아지를 닮았다”라는 댓글이 많다.

 

 

 

 


축구선수 구자철의 열성 팬으로도 유명하며, 현재는 팔로잉하는 사람들이 제법 늘었지만 예전 인스타그램에서 본인이 유일하게 팔로잉하는 사람이 구자철이기도 했다. 이에 구자철도 맞팔을 해주었던건 덤.구자철의 생일 축하한다는 말에 바로 눈물을 흘리면서 감동을 받기도 했다.

신예은 구자철
위처럼 구자철의 팬인 만큼 축구 또한 좋아하는 듯하다. 인스타그램에 캄프 누 직관을 간 사진을 올렸고, 다음은 분데스리가 경기를 보러 갈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다.


2022년 구자철이 K리그1 제주 유나이티드로 복귀하면서 K리그1경기 직관도 가능성이 예상된다. 실제로 3월 6일 구자철의 입단식이 예정되어 있는 수원 FC전에 특별 게스트로 제주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해 꽃다발을 전달했고, 구자철은 답례로 '42번 신예은'이 마킹된 제주 유니폼을 전달했다.


에이틴 시즌1 원년 멤버들과 함께 에이틴 시즌2 출연을 확정지었다. 실제로 에이틴에서 하민 역을 맡았던 김동희가 촬영 현장에서 찍은 교복을 입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기도 했다. 다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과 촬영이 겹친 바람에 특별출연으로 나오게 되었다.

 

 

반응형

 

 


실제로 보면 프로필상 키보다 훨씬 더 커 보이기도 한다. 그리고 진짜로 167에서 169로 키가 더 커서 모델 뺨치는 비율을 자랑한다.


같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인 윤박, 강훈 등과 함께 삼남매 콘셉트로 여행 프로그램인 네모여행에 출연했다.


데뷔 초에는 시크하고 예쁜 외모가 네이버 웹툰 연애혁명의 왕자림과 닮았다고 화제가 되었다.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별명이 있다. 우연의 일치인지 전지현도 콧등에 점이 있다.


단발이 매우 잘 어울린다. 에이틴에서 도하나를 연기할 당시, 너무 예쁜 신예은의 단발머리를 따라하는 도하나병이 잠깐 돌기도 했다.


약간은 차가워 보이는 평소 인상과 달리 웃을 때는 강아지상이라 갭 모에가 발생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