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나 치어리더 프로필
나이 : 1990년 4월 4일
본관 : 김해 김씨 (金海 金氏)
가족 : 부모님, 남동생(1993년생)
반려견 꼬미
키 : 168cm
몸무게 : 50kg
혈액형 : A형
학력 :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 학사)
소속 : 에이펙스 커뮤니케이션즈
김한나 치어리더 이야기
KIA 타이거즈의 치어리더 팀장, 인터넷 방송인.
과거 같은 팀이었던 안지현과 종종 함께 있는 모습이 보였는데 신생 치어리더계의 3대장 소리를 듣는 안지현에게도 전혀 꿀리지 않는 예쁜 외모로 인기가 많다. 심지어 유튜브에 올라오는 미녀 치어리더 소개 영상에 김한나가 없을 경우 왜 김한나가 없냐며 분노의 댓글을 다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 춤 실력 또한 평균 이상의 실력을 보유한 실력있는 치어리더이다.
2017년부터 김한나의 인지도가 차츰 차츰 올라가기 시작하면서, 2019년 맥심 5월호 표지 모델로 쐐기를 박으며 현재 박기량, 서현숙, 안지현과 더불어 많이 언급되는 치어리더 중 한 명이다.
2011-12 시즌부터 2012-13 시즌까지 춘천 우리은행 한새의 치어리더로 활동했고 남자배구단인 삼성화재 블루팡스와 여자배구단인 대전 KGC인삼공사 치어리더로 2011-12 시즌을 보냈다. 공교롭게도 삼성화재와 인삼공사 두 팀 다 통합우승을 하며 통합우승을 신인 시절에만 두 번이나 경험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2012년 FC 서울 V걸스 멤버로 약 1년간 활동했다. 이 해에 FC 서울이 우승하면서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췄다고 한다.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서울 SK 나이츠의 치어리더로도 활동했다
2014년 넥센 히어로즈 치어리더로 활동했으나 이후 계약이 해지되면서 잠시 넥센을 떠났다.
2014년 11월 21일 JTBC 마녀사냥에 2014 한국시리즈가 진행 중이던 잠실구장의 모습이 나왔으며 당시 잠실구장 앞을 지나가던 넥센 치어리더 임경미, 강예진, 임은혜, 김현지와 함께 인터뷰를 하였다.
2014 시즌까지만 해도 치어리더 팀에서 김한나의 인기나 지분이 그리 크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넥센 치어리더 팀 자체가 크게 야구팬들에게 주목받지 못했던 것도 있었지만, 김한나의 위치 역시 넓게 성장하지는 못했던 것. 오히려 이 당시에는 현재는 은퇴한 임경미가 팀 내에서 인기가 가장 많았고 대중매체 노출이 활발한 편이었다. 2014 시즌 넥센을 떠난 이후, 넥센 팬들에게는 추억의 치어리더로 간간히 회상되고 있었는데....
2017년 팀장으로 승격되어 안지현을 비롯한 자신의 치어리더 팀을 이끌고 히어로즈로 돌아왔다. 많은 팬들이 안지현에 주목했지만 그에 못지 않게 팀의 리즈 시절을 함께했던 김한나의 복귀에 반가워했다. 특히 다른 팀원들이 다들 넥센 응원이 처음인 상황에서 가끔 리딩을 쉬는 타이밍에도 혼자 응원가를 따라 부르는 등 팀부심이 대단해 더더욱 팬들의 사랑을 받는 중.
2017년 7월, JTBC2 양세찬의 텐2에 서현숙, 강윤이, 류세미, 송윤화, 윤요안나, 김진아와 함께 출연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국가대표 치어리더 일행으로 참여했다. 다시 한 번 김한나 치어리더의 야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8년 11월 18일 농구전문 잡지 '루키 더 바스켓'의 [월간여신] 코너에서 인터뷰를 하였다.
2018년 12월 18일 다이어트 전문브랜드 디카브에 전속 모델로 발탁하였다.
2019년 2월 안지현이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하자 김한나도 롯데로 이적하는 거 아니냐는 썰이 돌고 있다. 일단 트윙클 팀은 RS ENT와 한솥밥을 먹는다는데 이 말이 트윙클 팀 자체가 아예 롯데로 넘어간다는 얘기도 되기 때문이다.
일단 박기량이 중심인 RS ENT와 김한나가 중심인 트윙클이 합병된 건 사실이다. 물론, 소속사가 같다고 모두 한 쪽으로 활동하는 건 아니므로 당장 안지현도 박기량하고는 응원팀이 야구만 같을 뿐이다.
그리고 3월 4일 인스타그램에서 연습하러 간다며 히어로즈 핑크 후드티에다 히어로즈 야구 잠바를 입고 간 근황이 올라왔고 3월 12일 본인 인스타그램에 히어로즈 잔류 확정 포스팅을 올리면서 2019년에도 키움과 동행하게 되었다.
3월 14일에는 키움 히어로즈 vs 롯데 자이언츠 시범경기 자체중계에 김정석 응원단장과 함께 해설로 나섰다.
2019년 5월호 맥심 표지 모델을 했다. 영상 표지가 공개되기 전부터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미리 알렸다. # 이후 공개되었다.
여담으로 맥심 측에서는 치어리더가 표지 모델을 하는 것은 그 해 KBO 리그 페넌트레이스 우승 팀의 치어리더가 하며 11월호에 나온다고 하였으나, 당시 워낙 김한나의 인기가 치솟아 5월호 표지 모델로 찍게 되었다.
4월 30일, B형 표지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모두 품절되었다.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
2019년 6월, 엠스플에서 제공하는 체형 교정 건강 버라이어티 컨셉의 웹 콘텐츠 <노바디>에 출연했다.
김한나가 밝혔는데 트윙클이 키움 히어로즈 치어리더를 내려놓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자 KIA 측에서 개인 영입에 대해 문의했고 고민 끝에 이적을 결심했다고 한다.
히어로즈 팬들은 그녀의 결정이 아쉽기도 하지만 이해한다면서도 언제든 히어로즈로 돌아와 줄 것을 내심 기대하고 있다
2020년 1월 21일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KIA 타이거즈를 응원하게 되었다는 글을 업로드 하였다.
2020년 4월 24일에 배우 안보현과 함께 정관장 에너지 음료 ‘테이크파이브(TAKE FIVE)’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2020년 5월 5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열린 친정팀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 개막경기에서 무관중이었음에 불구하고 라인업 소개 당시 attachment/cheer... 멋진 치어리딩을 랜선 응원으로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영상 하지만 새 응원팀 KIA는 그 해 승패마진 +를 기록하고도 6위에 그치며 가을야구 진출에 실패했다. 부상 악령 + 애런 브룩스의 안타까운 이탈이 있었지만 어떻게든 최대한 끝까지 5강 경쟁을 하긴 했던 팀이기에 아쉽게 되었다.
이전부터 에이펙스 커뮤니케이션즈와 계약되어 있었기에 2020년 9월 자신이 있던 소속사 트윙클과 결별했다. 그리고 2019-20 시즌 활동했던 KBL의 안양 KGC 인삼공사 응원단에서 퇴단했으며, 2020-21 시즌부터 WKBL의 청주 KB 스타즈, V-리그 남자부 팀 수원 한국전력 빅스톰의 새로운 치어리더로 활동하게 되었다.
020년 KBO 리그 마지막 경기 NC 다이노스전에서 시구를 했다. 시타는 같은 팀의 이다혜가 담당했다.
2020-21 시즌이 끝나고 청주 KB 스타즈 응원단에서 퇴단했는데, 후임 치어리더들에게 자리를 물려주고 기회를 더 주게 하기 위해서라고 개인 방송에서 밝혔다.
2021년부터 부상으로 은퇴한 김지혜의 후임으로 기아 치어리더의 팀장이 되었으며, 그러면서 소속사 에이펙스 커뮤니케이션스의 팀장도 맡고 있다. 그러나 그 해 기아는 5강 경쟁은 커녕 탈꼴찌 자리를 두고 자웅을 가리는 수준으로 팀 성적이 추락해버렸다.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알고 보니 김한나가 최형우 이후, 나성범 영입 직전까지 KIA 타이거즈의 최고의 영입이었다는 웃픈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
2021년 1월에 픽메이커(PICKMAKER)의 공식 홍보 모델에 선정되었다.
2021-2022시즌부터는 KBL팀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에서 치어리더 활동을 시작했다. 첫 경기가 공교롭게도 2019-20시즌에 응원했던 안양 KGC 인삼공사이다.
덤으로, 최강야구의 치어리더를 하는 것도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