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는 수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시작해야 한다.

그 이유는 당연히 애드센스.

 

애드센스 하나만 있어도 그 어떤 단점도 다 커버할 수 있다.

사실 이 애드센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야하는 이유다.

아래 글들은 블로그를 하는데 참고만 하자.

 


 

1. 두 번째 직업.

티스토리의 애드센스는 하루에 꽤 괜찮은 퀄리티 글 하나만 작성하고, 그 포스팅들이 쌓이면 꽤 괜찮은 두 번째 직업이 될 수 있다.

처음은 생각보다 방문자가 들어오지 않고 힘들 수 있지만 꾸준히 진행한다면, 월 적게는 10만원부터 최대 몇 백만원까지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에 지쳐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가 있는 티스토리로 옮기기도 했다.

2021.03.25 - [블로그 이야기] - 티스토리 수익 방문자수 관계(경험담)

 

티스토리 수익 방문자수 관계(경험담)

오늘은 제가 한때 정말 열심히 했었던, 티스토리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려고 해요. 이 글의 중점은 제목에서 보신 거와 같이, 티스토리 방문자 수와 티스토리 수익의 관계가 어

happiness0619.tistory.com

 

 

 

2.  생각보다 블로그는 쉽다.

필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활동을 오래 했었기 때문에 티스토리로 천천히 하나씩 옮기기위해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처음부터 티스토리를 선택했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블로그라는 게 생각보다 쉽다. 내가 알고있는 지식 또는 다른 사람의 글을 보고 떠오른 지식 등을 다른 사람이 보기 좋게 작성하면 된다.

 

내가 나만의 컨텐츠를 작성하기 어렵다면,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다른 블로그를 보고 그 블로그를 하나 하나 따라하면서 익숙해지자. 단. 그 글을 그대로 작성하면 유사문서로 걸리고 그 작성자가 신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로 작성할 지 어떤 내용으로 풀어나갈 지 참고 정도만 하자.

 

* 내가 뷰티 블로그라면 대표적인 뷰티 블로그 여러곳을 찾아서 알아두자.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3. 잡 블로그 보다는 하나의 전문성

맛집, 제품리뷰, 뷰티, 게임, 애니, 영화, 방송, 연예인 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글들이 있는데, 하나의 분야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사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것도 작성해보고 싶고, 저것도 작성하고 싶기도하다.

그리고 그 분야에 대한 컨텐츠가 고갈되었을때 더 고민을 많이하게 되는데... 그래도 한 분야의 컨텐츠를 계속해서 다루는 것이 그 블로그가 1년 2년 3년~ 계속 축적 되었을 때 어마무시한 블로그가 탄생하게 된다.

한분야의 글들을 꾸준히 작성하는 게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블로그로 선택해야할 지 블로그를 시작할 때 꼭 고민하고 또 고민하도록 하자.

 

 

 

4. 1일 1일 포스팅?!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만이라도 할 수 있다면 하는 게 좋다.

처음에는 하나, 둘 , 셋~ 포스팅이 재밌게 느껴져서 계속해서 포스팅을 하고 싶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세월이 길어질 수록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이 업무처럼 느껴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성실하게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이라도 남긴다면 그것들이 쌓여서 나에게 두 번째 직업으로써 수익을 안겨줄 것이라고 믿는다.

 

부지런해야 블로그를 운영하고 다른 사람들 처럼 앉아서 돈을 벌 수 있게 된다.

이미 최적화가 되었고 브랜드가 생긴 블로그들은 하루에 컴퓨터 앞에 앉아 30~1시간가량의 글을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회사 다니는 분들과 같은 또는 더 많은 수익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미 레드오션이다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곳은 더 많은 발전이 많은 곳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금 시작하는 게 절대 늦지않은 선택일 수 있으니 고민 중이라면 어서 빨리 시작해보자.

 

네이버와 티스토리 어떤걸 해야할 지 고민이라면......

2021.04.02 - [블로그 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어떤걸 선택할까?!

 

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어떤걸 선택할까?!

* 이 글은 pc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게 네이버 블로그를 할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까?!가 아닌가 싶다. 나 역시도 둘 중에 어떤걸 시작해야

happiness0619.tistory.com

 

어서빨리 나만의 블로그로 하루에 치킨 한 마리라도 시켜먹을 수 있는 수익을 얻기를 바라며 짧은 글을 마친다.

 

아 참고로 티스토리 단점을 몇가지 말하자면,

1. 근 몇개월은 나 혼자 그냥 일기장에 글을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2. 네이버 웹마스터가 생각보다 티스토리에 친절하지 않다 최근에는 더 심하다.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뜨는 것보다 웹사이트 영역에 뜨는 경우가 많다.

3. 구글 영역은 꽤 오랜시간 기다려야 상단에 노출될 수 있다.

4. 방문자 수 올리는 게 꽤 까다로워 여러 블로그 글들을 보며 참고하자.

 

이외에 더 많지만..... 그냥 애드센스 하나 믿고 들이대 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